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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희 이천시장, 이천시립 화장시설 건립 지속 추진
- 수정리 화장시설 추진 안타깝지만 중단 그래도 이천시립 화장시설 건립은 지속 추진 계획 이천시(이천시장 김경희)는 지난 9월 12일(화) 이천시청 대회의실(1층)에서 수정리 화장시설 건립 추진 중단에 따른 언론브리핑을 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언론브리핑을 통해 경기도 감사 결과에서 지적된 절차적 문제와 이천시장이 아닌 이천시 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 명의로 공고한 부분에 대한 ‘권한 없는 행정행위’가 이루어진 점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수정리에 추진 중인 이천시립 화장시설 건립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라는 판단을 하였다고 밝혔다. 최초 입지예정지 공모 절차시 위원회 명의로 공고했던 사항에 대해 이천시는 최근 행정안전부의 유권해석과 더불어 3개 법무법인에 법률 자문한 결과 ‘위원회는 의결에 구속력이 인정되지 않는 자문기구이며, 위원회 자체적으로 입지선정 등 의결사항을 대외적으로 표시할 권한이 없다.’는 결론을 회신받았다고 전했다. 지난 2019년 5월부터 이천시 관내 화장시설 부재에 따른 주민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시행되어온 화장시설 건립추진은 당초 사업 초기부터 화장시설이라는 주민 반대를 극복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사업을 실시하여 왔으나 지역이기주의에 따른 님비현상을 극복하지 못한 채 인접 지역인 여주시 주민과의 갈등이 격화되어왔던 상황이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비록 민선8기 취임 이전에 이루어진 일이지만 화장시설 부지를 결정함에 있어 이천과 여주시 경계지역으로 함에도 불구하고, 이웃 지자체인 여주시와 인접한 마을 주민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부족했고, 충분한 이해 소통 과정 없이 일방적으로 추진하여 여주시민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입힌 점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현재 수정리 주민들의 그동안의 노력과 희생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며 지역 주민들의 이해를 구했고, 새로이 원점에서 최대한 빨리 신속하게 대체 방안을 마련, 추진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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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연 경기도지사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철회해야”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난 7월12일 오전 10시30분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논란과 관련해 원희룡 국토부장관의 ‘국책사업 백지화’를 전면 철회하고, 가장 빠르게 건설할 수 있는 안으로 즉시 추진되어야 한다고 입장을 발표 했다. 다음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관련 김동연 경기도지사 입장발표'전문이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를 즉각 철회하고 가장 빠르고 원칙 있게 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야당과 언론이 제기한 의혹을 국토부가 ‘사업 백지화’로 되받으면서,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이 논란에 휩싸여 있습니다. 경기도를 책임지고 있는 지사로서 도저히 가만히 보고 있을 수 없어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교통문제는 1,400만 경기도민에게 가장 중요한 민생과제 중 하나입니다.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도 경기 동부의 교통환경 개선은 매우 중요합니다.경기도지사로서 저는 비상식적인 ‘국책사업 백지화’를 전면 철회하고, 가장 빠르게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을 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더 미룰 수 없는 시급한 사업입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당초 사업목적은 두물머리 일대를 포함한 6번 국도의 교통체증 해소입니다. 평일 출퇴근과 주말 관광수요에 따른 심각한 도로 정체로 양평군민들은 물론 많은 국민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경기동부 지역의 교통환경 개선에도 매우 중요한 사업입니다. 각종 규제로 인프라가 부족한 광주시와 양평군, 신도시가 개발될 하남시 등 지역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축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2028년까지 3만 3천 호가 건설될 예정인 하남 ‘교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도 중요한 노선입니다. ○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오랫동안 일관되게 추진된 사업입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처음 제안된 것은 2008년으로 벌써 15년 전입니다.이후 경기도는 물론 여ˑ야를 막론하고 일관되게 그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그 결과 2017년 ‘제1차 고속도로건설 5개년 계획’에서는 ‘중점추진사업’에 포함됐습니다. 2021년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고, 사업착수를 위해 2022년 국토부 ‘타당성평가’를 시작한 사업입니다.이토록 사업의 시급성을 인정받아 적법한 절차에 따라 추진되어 온 사업이지만,최근 노선변경과 백지화 과정에서 문제점과 우려할 만한 부분이 발견됩니다. 장관의 말 한마디로 백지화가 된 것부터,변경안에 대한 여러가지 의혹들 그리고 변경안을 추진할 경우 예상되는 사업 차질 가능성 등이 그것입니다. 첫째, 1조 7천억 원 규모의 고속도로 사업이 장관의 말 한마디로 백지화될 순 없습니다. 건설, 복지 등 500억 이상의 모든 대규모 재정사업은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야 하며, 이를 통과해야 ‘국가재정계획’으로 진행됩니다.심지어 고속도로 등의 경우에는 그 이전에 관계부처 간의 협의 거쳐 ‘국가종합도로계획’도 수립해야 합니다. 이렇게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 오랜 기간과 비용을 들여 수립한 계획을 장관 말 한마디로 뒤집는 일은 있을 수 없습니다. 저는 예산실장으로 고속도로 등 SOC에 대한 재원 배분을 숱하게 경험했고, 기재부 2차관으로서 예비타당성조사를 총괄하는 위치에도 있었습니다.경제부총리로 국가 재정을 책임지면서 나라 살림도 맡았습니다. 저의 경험으로 볼 때 해당 장관의 말 한마디에 이 정도 사업이 뒤집히는 것은 ‘국정의 난맥상’이라고밖에 볼 수 없습니다. 더 나아가 의혹 제기를 빌미로 백지화 운운하는 것은 사업을 볼모로 국민을 겁박하는 행태이며, 명백한 직권남용입니다. 둘째, 갑자기 변경안이 등장하는 과정에 많은 의혹이 있습니다. ① 2022년 7월 ‘타당성평가 관계기관 1차협의’에서의 의문점 2022년 7월, 국토부는 사업 추진을 위해 ‘타당성평가’에 대한 관련 부처, 해당 지자체와 협의를 시작했습니다. 양평군과 하남시, 심지어 서울시까지 9개의 지자체와 기관을 포함하면서 경기도만 쏙 빠진 이례적인 협의였습니다. 이때 양평군은 ‘하남시 감일동~양평군 양서면’ 시ˑ종점을 유지하면서 나들목(IC)을 추가하는 안을 제1안으로 요구했습니다.당시 양평군의 의견을 그대로 옮기자면 ‘경제성, 타당성, 지역주민의 편의성 확보’를 이유로 들었습니다. ‘강상면’을 종점으로 변경하는 노선도 2안으로 제시했지만,양평군은 ‘경제성 재분석, 사업비 증액 예상’이라는 문제점을 분명하게 지적했습니다. ② 2023년 1월 ‘타당성평가 관계기관 2차협의’에서의 의문점 2023년 1월, 2차 협의를 하면서 이번에는 경기도를 포함시켜 12개의 지자체와 기관에 변경된 노선으로 공문을 보냈습니다. 참으로 이상하게도 협의공문의 앞 장에 있는 ‘사업개요’와 뒷 장에 있는 ‘위치도’의 내용이 서로 달랐습니다. 사업개요 상 ‘구간’은 ‘하남시 감일동~양평군 양서면’으로, ‘규모’는 ‘27.0km’로, ‘주요시설’은 ‘상사창, 상산곡, 남종 등 나들목 3개소’로 명기돼있습니다.하지만 첨부된 위치도 상에는 ‘구간’이 ‘하남시 감일동~양평군 강상면’, ‘규모’는 ‘29km’, ‘주요시설’은 ‘강하’가 추가된 ‘나들목 4개’로 표시돼있습니다. 참으로 궁금합니다.협의공문에서 사업개요와 위치도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불과 6개월 만에 전체 노선 27km 중 55%가 바뀐 이유는 무엇입니까.도대체 누가, 왜, 어떤 절차를 통해 노선을 변경했는지는 전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셋째, 변경안대로 진행하면 사업에 차질을 빚을 수 있습니다.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이후 사업내용이 크게 바뀔 경우에는 ‘타당성재조사’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총사업비 관리지침에 따르면 총사업비가 기존안에 비해 15% 이상 증가하거나, 교통량 수요가 30% 이상 감소할 경우, 그리고 감사원이나 국회가 요구할 경우에는 ‘타당성재조사’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기재부가 ‘타당성재조사’를 결정하게 됩니다. 국토부 자료에 의하면, 예비타당성조사 이후 시ˑ종점을 변경한 고속도로 사업이 1999년 이후 14건입니다. 그중에 경기도 관내에 있거나, 경기도를 지나는 고속도로는 3건으로 ‘김포-파주’, ‘양평-이천’, ‘계양-강화’ 구간입니다. 가장 최근에 시·종점을 변경한 ‘계양-강화’ 구간을 살펴보면 전체 구간의 5%를 변경했을 뿐입니다. 세 건 모두 일부 구간에 대한 경미한 변경이었습니다. 물론 ‘타당성재조사’ 대상 여부는 객관적인 검증이 필요하겠지만, 이번 ‘서울-양평 고속도로’ 변경안은 ‘타당성재조사’ 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경우 최소한 1년 이상의 사업 지연이 우려됩니다. 이번 변경안은 ‘타당성재조사’는 둘째치고 ‘예비타당성조사’를 다시 해야할 가능성도 있는 수준입니다. 시ˑ종점이 바뀌고 원안 대비 약 55%가 대폭 변경되었기 때문에,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친 기존안과 비교하면 ‘신규노선이나 마찬가지’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빠르고 원칙 있는 추진이 꼭 필요합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정상적인 추진은 12만 양평군민만의 문제가 아니라 1,400만 경기도민 전체의 문제이며,양평군을 찾는 모든 국민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중요하고 시급한 사업, 이미 오랫동안 법적 절차를 밟아 진행되고 있는 사업을 장관 한 사람이 손바닥 뒤집듯 하는 것은 국민의 숙원을 무시하는 것을 넘어서 국가 의사결정 시스템의 중대한 위기입니다. 돌이켜보면 지금의 모든 혼란과 국론분열은 갑자기 튀어나온 변경안과 그에서 비롯된 백지화 때문에 일어난 일입니다. 기존 노선에서 심각한 문제가 발견되거나, 주민들로부터 강력한 교체가 있었던 바가 없습니다.수년간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멀쩡하게 ‘예비타당성조사’를 마친 사업을,단 6개월 만에 뚜렷한 이유도 없이 변경했습니다. 그런 과정에 대해 의혹이 제기될 수 있고,의혹이 있다면 사실을 명백히 밝히면 되는 일입니다. 국민 앞에서 고집을 부리고,국민의 신뢰를 잃은 정부는 결코 국민과 함께 미래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바로잡아야 합니다. 저는 경기도지사로서 원칙에 입각한 빠른 문제 해결을 촉구합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첫째, 애초의 사업목적에 부합하며, 둘째, 주민의 숙원을 해결할 수 있고, 셋째, 가장 빠르게 건설할 수 있는 안으로 즉시 추진되어야 합니다. 그를 통해 국정운영을 정상화하고, 흩어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정부의 책임있는 조치를 경기도지사로서 다시 한번 강력히 촉구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7월 12일 경기도지사 김동연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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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힘 국토위 의원, ‘서울-양평 고속도로’원안 종점 현장 방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14일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 논란과 관련해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당시 종점부인 경기 양평군 양서면을 찾아 주민 의견을 들었다. 오전 10시 양서면 소재 대아교회에서 개최된 설명회에는 김정재 간사를 비롯한 김학용, 박정하, 서일준, 엄태영, 정동만 의원 등 6명 의원과 김선교 국힘 여주·양평 당협위원장, 전진선 양평군수, 양평군의회 의원, 양서면 이장, 사회 단체장 50여 명이 참석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군민 숙원인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선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가 우선이었다”며 “예타안이 통과된 뒤 검토했는데 기술·환경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많다는 사실이 드러났다”고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과정을 설명했다. 강상면을 분기점으로하는 대안 노선을 국토교통부에 보고한 민간 설계업체인 동해종합기술공사 이상화 부사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예타 노선의 주거 지역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종점 분기점(JCT) 가능성, 교통량 등을 분석했다”며 “타당성 조사 때 검토한 원안(양서면 종점)에는 4가지 개선사항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시점에서 종점부까지 출입시설이 없어 지역균형 발전 측면에서 양평에 나들목을 반영하는게 좋겠다”고 말하며 “환경적 면에서도 남한강을 두 번 건너는 예타안보다 팔당상수원 보호구역, 생태자연보호구역 및 철새도래지 구역을 최대한 짧게 건너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이 부사장은 “결과적으로 예타 노선은 터널과 터널 사이 1.2㎞ 구간에 높이 40m 교량을 세워 분기점을 만들어야 해 부적절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울~양평 고속도로로 접근하는 교통량은 90% 이상이 여주 등 남쪽에서 올라오는 것”이라며 “종점이 북쪽(양서면)에서 남쪽(강상면)으로 내려올수록 서울~양평 고속도로로 옮겨 타는 교통량이 많아진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형과 생태 환경적 측면, 교통량 등을 고려했을 때 원안보다 대안 노선(강상면 종점)이 더 적합하다고 보고 국토부에 보고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안의 종점인 양서면 청계2리 박구용 이장은 “JCT 인근의 탑골마을과 청계리 인근은 770여 가구가 사는 마을이다. 농사를 짓는 분들도 많다. JC든 IC든 도로가 가로지르는 고속도로 설치를 강요하는 건 너무 가혹하다”며 원안에 반대 입장을 내비췄다. 이어 양서면 국수2리 이강천 이장은 “원안이든 변경안이든 정치 공방으로 싸우지 말고 서울~양평 고속도로 재추진을 신속하게 확정 짓고 그다음 노선결정은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하자”고 말했다. 김재정 간사는 "IC를 설치해달라는 주민들 의견도 들었고, 양서면 종점안에 대해선 대부분 반대하는 의견도 있다고 하니 17일 국토위 전체회의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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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 고속道 재개 염원에 3개 시군 '한목소리'
- 3개 시·군 '광주시·하남시·양평군' 공동 입장문 발표 전진선 양평군수는 10일 오후4시 하남시청 시장실에서 방세환 광주시장, 이현재 하남시장과 함께 강하 IC가 포함된 서울-양평 고속도로 추진 재개를 위한 공동 입장문을 발표했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이다. 광주시, 하남시, 양평군 85만 주민의 염원을 담은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2021년 4월에 예타를 통과하고 현실로 실현되는 과정에서 2023년 7월 6일 추진이 중단되는 사태를 맞게 되었다. 이에 광주시장, 하남시장, 양평군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이 신속히 다시 추진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공동의 입장을 밝힌다. 하나,“서울-양평 고속도로”를 광주시민, 하남시민, 양평군민(강하 IC 포함)의 품으로 되돌리기 위해 오직 지역주민들의 뜻을 모아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 하나, 중첩규제로 고통받는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교통 편익 증진을 위한 “고속도로 건설” 재개에 공동 노력한다. 하나, 또한 3기 교산 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의 핵심축으로 추진되는“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선 교통 - 후 입주” 정책목표 이행과 주민의견 반영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 2023년 7월 10일 광주시장 방 세 환 하남시장 이 현 재 양평군수 전 진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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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선 양평군수 '양평고속도로 재개 '혼신'
- 7월6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의 정치적 쟁점화에 전면 백지화 발표 양평군민의 염원인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의 감작스런 백지화에 양평 지역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7월6일 서울~양평고속도로의 변경안이 정치적 논쟁거리로 부각되자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국토교통위원회 실무 당정협의회에서 전면 백지화라는 초강수를 들었다. 양평군민들은 갑작스런 비보에 그동안 국책사업으로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군민의 염원이며 희망으로 지탱해오던 와중에 백지화라는 황당한 뉴스에 주민들의 반발이 가시화 되고 있다. 이에 양평군은 급기야 긴급회의를 갖고 6일 오후 5시, 전진선 양평군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추진 전면 중단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전진선 양평군수의 '서울~양평고속도로 사업'추진 전면 중단에 대한 성명서 전문이다. -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추진 전면 중단에 대한 - 사랑하고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우리 양평군은 수도권 끄트머리에서 2천 6백만 수도권 주민에게 식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각종 규제를 받고 있으면서도 오직, “서울-양평 고속도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내하며 희망갖고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우리군민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의 “노선 검토와 사업 추진 전면 중단”과 “이 정부에서 추진한 모든 사항을 백지화한다”는 국토교통부장관의 청천벽력과 같은 발표를 접했습니다. 저는 양평군수로서 너무나도 당황스럽고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지난 주부터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노선 확정을 둘러싼 각종 논란이 일기 시작했고, 우리 군으로서는 그 내용에 대응할 일고의 가치도 없는 가짜뉴스로 판단되어 이 논란에 일체 응하지 않았습니다. 특정 정당의 일방적 주장에 휩싸여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이 지연되거나 좌초되는 것을걱정하는 마음 때문이었습니다. 추진과정도 확인하지 않고 고속도로의 IC와 JCT도 구분하지 못하고, 이 지역에 대한 일고의 연고나 지역 사정도 모르는 사람들이 군민의 이익도 헤아리지 못하면서 일으키는 가짜 논란이 오늘과 같은 상상하기도 어려운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향후 특정정당에서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에 대한 가짜 뉴스로 일체의 정치적 쟁점화를 중단해 주십시오. 국토교통부는 사업의 전면 중단을 철회하여 양평군민이 계속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12만 4천 양평군민들께서는 양평군에 IC가 설치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의 재개를 위해 함께 해주시고 양평군수인 저와 군 공무원들에게 힘을 보태주십시오. 저는 양평군에 IC가 설치되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의 재개를 위해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7월 6일 양평군수 전 진 선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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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선 양평군수, 민선8기 취임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전진선 양평군수가 지난 3일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아 각계각층의 주민들과 함께하며 소통과 현장중심의 행보를 이어갔다. 전 군수는 먼저 오전 7시 양평물맑은 시장을 방문하여 상인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업 추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의미있는 하루를 시작했다. 이후 양평초등학교 등교시간에 맞추어 전진선 군수는 초등학교 교통지도 및 교통안전홍보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교통지도는 전진선 군수가 양평군의회 의장 시절부터 해왔던 봉사활동으로 군수 취임 이후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참여해 오고 있다. 또 전 군수는 양평군청 별관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7월 월례조회에 참석하여 지난 1년간의 소회를 밝히고, 전 공직자는 “이제 양평군의 과거와 현재를 기억하며 도약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함”을 강조하였다. 월례조회에 이어 개최된 민선8기 취임1주년 기자회견에서는 양평군 출입기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간의 주요성과에 대한 브리핑을 시작으로 양평군의 현황과 미래모습, 양평군 미래 담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전 군수는 양평군의 중장기 계획으로서 ‘23-30 양평군 매력 그린 계획’을 설명하며 양평군을 동부·서부·중부로 나누어 지역 특성에 맞는 발전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 청사 이전을 비롯하여 양평읍 인구 5만 명 시대에 대비한 ‘대중교통 환승센터 설치’, 기후위기 대응에 대비한 우리밀 사업을 소개하는 등 “군민들과 함께 새로운 양평 시대를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후에는 어르신 배식봉사를 시작으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격려하고 입소 어르신들을 위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평면 일신리에서 계절근로자 도입 농가를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비롯한 영농현장의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또 전진선 군수는 강하면에 방문하여 지난해 100년만의 수해를 입은 피해지 복구 사업에 대한 현황과 피해방지대책을 확인하는 등 현장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양평군자율방범기동순찰연합대원 20여명과 함께 양평물맑은시장에서 갈산공원까지 치안유지, 범죄예방, 청소년 선도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야간방범순찰활동을 실시하며 취임1주년을 마무리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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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소방서, 행락철 캠핑객들을 찾아 소방안전캠프 운영
- 여주소방서는 9월 23일(토) 주말을 맞아 캠핑객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소방안전캠프를 열었다. 16시부터 18시까지 여주시 금은 모래 캠핑장서 열린 소방안전캠프는 가을철 행락객 증가로 캠핑장과 산행 등의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관련사고 예방과 국민의 응급처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150여명이 가족들과 함께 하며 체험활동을 이어나갔다. 주 내용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어린이 이동체험 차량을 이용한 화재, 지진, 교통사고 대응체험 ▲캠핑장 화재 및 유독가스 중독사고 사례와 예방 교육 ▲산악 안전사고 사례와 예방 교육 ▲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응급처치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있어 ‘고향 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도 병행되었다. 찾아가는 소방안전캠프는 가을철 행락객 많아 응급처치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10월 말경 한 차례 더 운영할 계획에 있다. 간종순 재난예방과장은 “여주소방서는 가을철 산행, 캠핑, 생활 속 응급처치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 있으니, 즐거운 가을 여행을 위해 꼭 익혀두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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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소방서, 행락철 캠핑객들을 찾아 소방안전캠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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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무등록 등 불법 측량업체 96개 적발
- - 무등록 영업행위 6개 업체 고발 조치 - 기술인력 등록기준 미달 4개 업체 등록취소, 변경신고 지연 등 27개 업체 과태료 부과 - 측량장비 성능검사 지연 68개업체 행정처분토록 국토지리정보원에 통보 등록 취소가 된지 4년이 지났는데도 무등록 상태로 위법 행위를 한 측량업체들이 경기도 점검에 대거 적발됐다. 경기도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도에서 관리하는 공공․일반·지적측량업체 1천144개 업체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 결과, 관련 법령을 위반한 96개 업체를 적발해 행정처분 한다고 24일 밝혔다. 위반사항은 ▲무등록 측량업체 영업행위 6건 ▲등록기준(기술인력, 장비) 미달 4건 ▲변경신고(상호, 기술인력 등) 지연 19건 ▲휴·폐업 미신고 8건 ▲측량장비 성능검사 지연 68건이다. 적발 사례를 보면 A측량설계사무소는 2019년 2월 등록이 취소되고, 관련 법령에 따라 2년 후 재등록 후 영업해야 했으나 무등록 상태에서 영업을 지속하다가 적발됐다. 경기도는 관할 경찰서에 고발 조치했다. B측량설계공사도 2019년 4월 폐업 후 불법 영업을 이어간 사실이 발견돼 관할 경찰서에 고발 조치됐다. 측량업 등록사항인 기술 인력, 상호, 대표자, 소재지, 장비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발생일로부터 상호·소재지․대표자는 30일 이내, 기술 인력․장비는 90일 이내에 변경 사항을 신고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나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이 내려진다. 측량업체의 소속 기술자가 변경되거나 대표자 및 소재지 변경 후에도 신고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영업을 한 업체 19개 업체에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이 중 1차 위반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신고하지 않은 3개 업체는 영업정지 조처를 했고 등록기준이 미달된 4개 업체는 등록취소를 진행 중이다. 측량장비 성능검사 지연업체 68개 업체는 과태료 부과권자인 국토지리정보원장에게 통보했다. 최민규 경기도 지적관리팀장은 “정식 등록된 측량업체는 경기도부동산포털 내에 상시 공개하고 있으므로 개발행위 등 인허가 신청과정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면서 “앞으로도 관련 법률 위반업체에 대한 강력한 행정처분을 시행해 도민의 측량 피해를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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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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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무등록 등 불법 측량업체 96개 적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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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역·양수역 앞, 불법 주정차 CCTV 2시간 연장운영
- 경기도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0월 4일 수요일부터 일부 구간에 대해 불법주정차 cctv 단속 시간을 기존 09:00~20:00에서 08:00~21:00로 2시간 연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라, 당초 이날부터 시행예정이었던 CCTV 연장운영이 4일 수요일부터 기존 09:00~20:00에서 08:00~21:00로 총 2시간 연장되어 시행된다. 점심시간(11:30~13:30), 공휴일 및 3·8일 장날 단속 유예가 적용되는 시민로 일대와 달리 즉시 단속 구역인 양평역·양수역 앞은 단속 유예가 적용되지 않으며, 08:00~21:00 연중무휴 단속될 예정이다. 양평역·양수역 앞, 시민로 일대는 출퇴근 시간대에 교통량이 특히 집중되는 구간으로, 민원이 지속해서 발생하고 보행자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어 군은 이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무인단속 카메라 운영시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불법 주정차 CCTV 탄력적 운영으로 인해 주민들의 혼선이 예상되는 바, 이와 같은 내용을 12개 읍면을 통해 홍보하고 전단지를 제작해 해당 구간 상가에 배부하는 등 집중 홍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교통과에서는 이와 같은 변경 사항들을 2023년 10월 4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며, 군 관계자는 “이번 단속시간 연장에 대해 지역주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질서있는 교통문화를 확립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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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역·양수역 앞, 불법 주정차 CCTV 2시간 연장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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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소방서, '청렴충전 행복한119 한마당' 열어
- - 여주소방서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충전 행복한119 한마당' 열어 여주소방서는 9월 20일 비위행위방지와 청렴하고 투명한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의용소방대원들과 청렴의지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9월 20일 여주소방서에서 ‘청렴충전! 행복한119 한마당’을 열었다. 청렴문화 확산과 내부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는 여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직원들과 의용소방대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청렴의 가치를 판소리로 재해석한 청렴판소리 ▲힐링음악회 ▲청렴퀴즈쇼 등으로 이어졌으며, 기존 강의식 방식을 벗어나 청렴을 주제로 한 문화공연형식의 격없는 분위기 속에서 서로가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청렴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여주소방서 전 직원들과 의용소방대원들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재안전조사와 현장안전컨설팅,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안전정보 제공을 위한 홍보 등의 다양한 대국민 소방활동이 활발히 이어지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한 청렴 결의를 다졌다. 유인근 여주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새로운 방식의 청렴교육은 신선했고 우리가 온 길을 되집어 보는 시간이었다”고 하며“국민에 대한 숭고한 봉사와 희생을 사명으로 하는 의용소방대가 앞으로도 국민의 신뢰와 행동에 대한 진정성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렴하고 투명한 의용소방대 운영을 위한 확고한 의지를 전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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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소방서, '청렴충전 행복한119 한마당'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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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 여주시는 지난 9월 18일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여주시청(관광체육과, 여성가족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여주교육지청, 여주경찰서와 합동으로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은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한 어린이 등하교길을 조성하고자 진행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운행기록장치 장착 여부, 어린이보호표시 등 설치 및 작동 사항, 어린이보호표지 부착여부, 어린이하차확인장치, 가시관성선투과율, 소화기 및 비상탈출장치 설치 상태 등이다. 여주시장(이충우)은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어린이가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여주시는 안전한 등하교길 조성을 위해 합동점검을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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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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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 9월 말까지 축사시설 화재예방 접수·추진
-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화재 발생시 많은 재산 피해가 발생하는 축사시설에 대한 화재 예방을 오는 9월 말까지 접수받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사시설 화재 예방은 축산농가 고령화 및 전기시설 노후로 전기화재 위험이 증가하여 축사시설 화재 안전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축사시설 안전점검을 통한 취약요소 사전 발굴 및 제거를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여주시에서는 지난 2월까지 관내 양돈 농가 94호, 양계 농가 265호 등 총 359호를 대상으로 축사시설 전기 안전진단 신청을 접수를 받아 12개소에 대하여 진단하고 결과를 대상자들에게 통보하였고, 지난 7월 21일에는 관내 양계농가 3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축산농가 전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9월 말까지 추진 중인 「축사시설 전기 안전진단」 추가 접수를 위해 현수막 15개를 제작하여 8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포·게시하였고, 유동 인구가 많은 여흥·중앙·오학동 지역 지정 게시대에 게시했다. 또한 이·통장 회의 시 해당 사업 신청을 안내하도록 하여 전기안전 점검 신청 홍보 및 안전문화 운동을 추진 중에 있다. 김현택 축산과장은 “보다 안전한 축사시설을 만들기 위해 「축사시설 전기 안전진단」을 신청하지 않은 축산농가에서는 기한 내에 신청하여 사전에 화재 예방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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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 9월 말까지 축사시설 화재예방 접수·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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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소방서, 행락철 캠핑객들을 찾아 소방안전캠프 운영
- 여주소방서는 9월 23일(토) 주말을 맞아 캠핑객들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소방안전캠프를 열었다. 16시부터 18시까지 여주시 금은 모래 캠핑장서 열린 소방안전캠프는 가을철 행락객 증가로 캠핑장과 산행 등의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관련사고 예방과 국민의 응급처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150여명이 가족들과 함께 하며 체험활동을 이어나갔다. 주 내용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어린이 이동체험 차량을 이용한 화재, 지진, 교통사고 대응체험 ▲캠핑장 화재 및 유독가스 중독사고 사례와 예방 교육 ▲산악 안전사고 사례와 예방 교육 ▲일상생활 중 발생하는 다양한 사고에 대한 응급처치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있어 ‘고향 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도 병행되었다. 찾아가는 소방안전캠프는 가을철 행락객 많아 응급처치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10월 말경 한 차례 더 운영할 계획에 있다. 간종순 재난예방과장은 “여주소방서는 가을철 산행, 캠핑, 생활 속 응급처치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 있으니, 즐거운 가을 여행을 위해 꼭 익혀두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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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소방서, 행락철 캠핑객들을 찾아 소방안전캠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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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파크골프장 등 주요 공공체육시설 추석 연휴 휴관
-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주요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휴관 계획을 밝혔다. 종합운동장 내 체육시설 (탁구장, 정구장, 눈높이 배드민턴장) 및 이천시 배드민턴장, 인공암벽등반장은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휴관이며, 10월 1일부터 정상 운영 된다. (운영시간 : 09시 ~ 18시) 이천 및 장호원 파크골프장은 9월 28일은 정상 운영, 29일부터 30일은 휴관이며 10월 1일부터 정상 운영된다. (운영시간 : 09시 ~ 18시) 한편, 기존에 동일하게 운영되던 파크골프장 정기 휴관일에 대해 10월 2일부터는 휴관일 교차 운영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장호원 파크골프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매주 월요일, 이천 파크골프장은 기존 월요일에서 화요일로 변경함으로써 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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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파크골프장 등 주요 공공체육시설 추석 연휴 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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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경기도 가축행복농장 71개소 인증 완료
- - 농장동물복지 관심 증대 2018년 전국 지자체 최초 ‘가축행복농장 인증제’ 마련 - 71농가 인증(한우 24, 젖소 26, 양돈 13, 육계 5, 산란계 3) - 축사·방역시설 개보수, 경관시설·사양관리 개선 등 지원 경기도가 2023년 가축행복농장 신규 농가 71개소에 대한 인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6년 차를 맞는 ‘가축행복농장’은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고 사람·가축·환경이 조화로운 축산업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전국 유일 지자체 축산동물복지 인증제이다. 이번에 인증 완료된 농가는 71개이며, 한우 24, 젖소 26, 양돈 13, 육계 5, 산란계 3농가이다. 이들 농가는 깨끗하고 위생적 사육환경은 물론, 가축이 쾌적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발됐다. 경기도 가축행복농장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446 농가가 인증을 받았으며, 인증 농가에는 축사・방역시설 개보수, 경관시설・사양관리 개선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강영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가축행복농장은 동물복지 1번지인 경기도가 축산동물의 복지에도 앞장서기 위해 추진 중인 제도”라고 하였으며, “인증제의 많은 홍보・지원을 통해 축산에도 동물복지가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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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경기도 가축행복농장 71개소 인증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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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경기도 자살률 23.1명. 전년 대비 소폭(2.1%) 줄어
- - 경기도 자살률이 가장 높았던 2011년과 비교하면 자살률은 24.2%(7.4명) 낮아져 - 생애주기별 자살사망률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높음 경기도의 2022년 자살률(10만 명당 자살자 수)이 23.1명으로 전년도 23.6명 대비 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전국 자살사망자 수는 1만 2천906명, 자살률은 25.2명이다. 25일 경기도가 통계청의 사망 원인 통계를 분석한 결과 도의 자살률이 최고치였던 2011년과 비교하면 자살자 수는 3천580명에서 3천117명으로 12.9%(463명)가 감소했고, 자살률은 30.5명에서 23.1명으로 24.2%(7.4명) 낮아졌다. 연령대별로는 80세 이상(64.5명), 70대(40.2명), 60대(27.0명), 40대(26.5명), 50대(26.3명), 30대(21.4명), 20대(20.2명), 10대(7.6) 등의 순이다. 경기도는 1577-0199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를 운영해 고위험군에 대한 전화상담부터 응급출동까지 24시간 위기 대상자에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2020년에는 전국 최초로 도내 정신건강과 신설 및 자살예방 전담팀을 구성하고, 31개 시군 전체에 자살예방센터를 설치·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자살 예방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는 코로나 이후 예상되는 자살률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전담인력 대상 심리상담 창구 및 소진예방 프로그램 운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마음건강 자가검진과 심리회복을 위한 정신건강정보를 제공 등 코로나19 심리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고, 특히 정신건강이 취약한 청년과 노인에 대한 치료비 지원 확대를 통해 위기 대상자에 대한 관리를 강화했다. 이어진빛 경기도 정신건강과장은 “특히 도움이 필요한 주변 사람을 전문기관에 연계할 수 있는 생명지킴이 양성을 통하여 자살로부터 안전한 울타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 희망의 전화(129), 생명의 전화(1588-9191), 청소년 전화(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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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경기도 자살률 23.1명. 전년 대비 소폭(2.1%)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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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특사경, 추석 성수식품 제조·가공·판매업체 불법행위 48곳 적발
- - 도내 추석 성수식품 제조업체 축산물 위생관리법 등 규정 어긴 48곳 적발 - 소비기한 또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보관기준 위반,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등 48건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도내 식품제조가공업체, 축산물가공(판매)업체 360곳을 단속한 결과 유통기한이 1년 이상 지난 족발을 보관하는 등 관련법을 위반한 48곳을 적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위반 내용은 ▲기준규격 위반 9건 ▲면적 변경 미신고 6건 ▲소비기한 또는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12건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13건 ▲원료출납 및 거래내역서 미작성 6건 ▲그 외 미신고(등록) 영업행위 1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미이행 제조·판매 1건이다. 주요 위반 사례를 보면 용인시 소재 A 식육판매업체는 영하 18℃ 이하로 냉동 보관해야 하는 아롱사태(미국산 2.1kg)를 영하 0.8℃ 정도의 냉장고에 보관하다 적발됐다. 평택시 소재 B 식품제조업체는 관할 행정기관에 등록한 면적 이외에 43.2㎡의 식품 냉동컨테이너 2동을 영업장 변경 신고 없이 옥외에 설치한 후 양념주꾸미, 양념갑오징어의 원재료 보관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다 적발됐다. 김포시 소재 C 식육판매업체는 유통기한이 1년 이상 지난 국내산 냉장용 족발 1천440kg을 ‘폐기용’ 표시 없이 냉장창고에 보관하다 적발됐다. 양평시 소재 D 식품제조업체는 양념장류를 포함한 23개 품목을 3개월에 1회 이상 자가품질검사를 해야 하는데도 2022년 12월 5일 이후 9개월간 자가품질검사를 하지 않은 채 제품을 생산했다. 축산물 위생관리법에 따라 소비기한 또는 유통기한이 지난 축산물을 ‘폐기용’ 표시 없이 보관하거나 보관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각각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주기적으로 자가품질검사를 실시하지 않으면 제조·가공하는 식품 등의 경우 식품위생법에 따라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 축산물의 경우 축산물 위생관리법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홍은기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장은 “추석 대목을 맞아 소비가 증가하는 성수식품에 대해 도민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단속을 강화해 불법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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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특사경, 추석 성수식품 제조·가공·판매업체 불법행위 48곳 적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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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무등록 등 불법 측량업체 96개 적발
- - 무등록 영업행위 6개 업체 고발 조치 - 기술인력 등록기준 미달 4개 업체 등록취소, 변경신고 지연 등 27개 업체 과태료 부과 - 측량장비 성능검사 지연 68개업체 행정처분토록 국토지리정보원에 통보 등록 취소가 된지 4년이 지났는데도 무등록 상태로 위법 행위를 한 측량업체들이 경기도 점검에 대거 적발됐다. 경기도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도에서 관리하는 공공․일반·지적측량업체 1천144개 업체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 결과, 관련 법령을 위반한 96개 업체를 적발해 행정처분 한다고 24일 밝혔다. 위반사항은 ▲무등록 측량업체 영업행위 6건 ▲등록기준(기술인력, 장비) 미달 4건 ▲변경신고(상호, 기술인력 등) 지연 19건 ▲휴·폐업 미신고 8건 ▲측량장비 성능검사 지연 68건이다. 적발 사례를 보면 A측량설계사무소는 2019년 2월 등록이 취소되고, 관련 법령에 따라 2년 후 재등록 후 영업해야 했으나 무등록 상태에서 영업을 지속하다가 적발됐다. 경기도는 관할 경찰서에 고발 조치했다. B측량설계공사도 2019년 4월 폐업 후 불법 영업을 이어간 사실이 발견돼 관할 경찰서에 고발 조치됐다. 측량업 등록사항인 기술 인력, 상호, 대표자, 소재지, 장비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발생일로부터 상호·소재지․대표자는 30일 이내, 기술 인력․장비는 90일 이내에 변경 사항을 신고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나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이 내려진다. 측량업체의 소속 기술자가 변경되거나 대표자 및 소재지 변경 후에도 신고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영업을 한 업체 19개 업체에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이 중 1차 위반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신고하지 않은 3개 업체는 영업정지 조처를 했고 등록기준이 미달된 4개 업체는 등록취소를 진행 중이다. 측량장비 성능검사 지연업체 68개 업체는 과태료 부과권자인 국토지리정보원장에게 통보했다. 최민규 경기도 지적관리팀장은 “정식 등록된 측량업체는 경기도부동산포털 내에 상시 공개하고 있으므로 개발행위 등 인허가 신청과정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면서 “앞으로도 관련 법률 위반업체에 대한 강력한 행정처분을 시행해 도민의 측량 피해를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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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무등록 등 불법 측량업체 96개 적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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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도 관리 민자도로 3곳 추석 연휴 무료통행 결정
- - 서수원~의왕 간 고속화도로, 제3경인 고속화도로, 일산대교 대상 - 9월 28일 0시부터 10월 1일 자정까지 4일간 해당 - 서수원~의왕 53만 대, 제3경인 74만 대, 일산대교 28만 대 약 155만 대 혜택 전망 9월 28일 0시부터 10월 1일 자정까지 추석 연휴 나흘간 경기도가 관리하는 민자도로 3곳을 이용하는 차량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경기도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도가 관리하는 서수원~의왕 간 고속화도로, 제3경인 고속화도로, 일산대교 등 3곳을 대상으로 무료통행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8월 31일 중앙정부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추석 민생안정대책’의 하나로 추석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도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고속도로와의 연계성을 고려해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통행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용 방법은 평상시와 동일하게 하이패스 장착 차량은 하이패스 차로를, 일반차량은 요금소를 통과하면 된다. 이번 추석 연휴 무료통행이 시행되는 민자도로의 통행료는 승용차 기준으로 일산대교 1천200원, 서수원~의왕간 고속화도로 900원, 제3경인 고속화도로 전 구간 이용 시 2천300원이다. 도는 지난해 추석연휴 기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이번 무료 통행기간에도 서수원~의왕 53만 대, 제3경인 74만 대, 일산대교 28만 대 등 총 155만여 대의 차량이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도는 2017년 설부터 설과 추석 명절 기간 통행료 면제 정책을 시행했다. 이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범정부적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2020년 설부터 해당 정책을 중단했으나 2022년 추석부터 정책을 재시행했다.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고속도로와의 연계성을 고려하고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도가 관리하는 민자도로의 추석 연휴 기간 무료통행을 실시한다”며 “도민 모두가 따뜻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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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도 관리 민자도로 3곳 추석 연휴 무료통행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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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노사가 함께하는 2023년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 경기도는 9월 22일 ‘노사가 함께하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2023년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 제24조에 따른 것으로 노사가 의견과 토의를 통해 도 소속 현업종사자들의 안전·보건 증진과 산업재해 예방에 관한 주요 현안에 대해 협의하고 결정하는 심의·의결 기구다. 노동자위원 9명과 사용자위원 9명 등 총 18명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3년이다. 위원회에는 김길환 경기도 공무직 노사협의회 의장 등 노동자위원 9명과 노동안전과장 등 사용자위원 8명 총 17명이 참석해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에 관한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의결했다. 의결된 안건을 살펴보면 우선 시설관리 현업종사자의 감전사고 예방을 위한 절연장갑 및 검전기 지급, 근골격계질환 등 보건 관련 질환 예방을 위한 정기교육 실시 등이다. 위원회는 의결된 안건에 대해 노사 공동으로 세부 실천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노사 상호 간 열린 소통의 자세로 안전·보건 관련 의견 교환과 토의를 통해 종사자들이 안전한 직장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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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노사가 함께하는 2023년 3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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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선 양평군수, “추석 선물은 우리 농․수․축산물로” 캠페인 동참
- 전진선 양평군수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22일 집무실에서 “내 고장 양평 농특산물 애용하기 운동” 추진과 함께 “추석 선물은 우리 농․수․축산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8월 24일 국회에서 홍보 퍼포먼스가 진행된 후부터 실시된 릴레이 캠페인으로, 우리 농·수산축물을 이용한 추석 선물 이용 홍보 확대를 위해 현재 많은 국회의원과 지자체장 등이 참여하고 있다. 전진선 군수는 김경희 이천시장에게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릴레이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구인모 거창군수와 김하구 청도군수를 지목했다. 전 군수는 캠페인 참여에 이어 “한해 농사의 결실을 맺고 감사함을 나누는 한가위를 맞아 식탁 위의 우리 농수축산물과 함께 풍요롭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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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선 양평군수, “추석 선물은 우리 농․수․축산물로” 캠페인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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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청 정보통신과, 직원들간 활발한 정보공유장 마련
-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화되는 만큼 공공기관에 대한 민원의 형태도, 내용도 다양해진다. 여주시청 정보통신과(과장 박정숙)는 이러한 업무환경과 민원의 흐름에 맞게 공공기관의 책무 또한 맞춰 변화해보겠다는 생각으로 매월 정기회의를 갖는다. 정보통신과의 주요 업무를 살펴보면, 전산망, 통신망, 행정전화, 행정시스템, 홈페이지, 개인정보, 정보보안, 공공데이터, 정보화교육, 정보통신공사 관련 인허가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정보통신과’업무는 행정업무의 ‘신경’과도 같다보니 정보의 빠른 업데이트와 공유가 중요하다. 이에, 정보통신과는 월1회 정기회의를 열고, 담당하고 있는 업무들을 부서 직원들과 공유하면서 업무협력과 학습의 기회를 갖기로 했다. 그간 정기회의에서 나온 안건을 살펴보면, 부서 내 업무 개선과제, 민원 응대사항, 담당업무 별 전국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행정시스템 개선점 도출 및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등 발전적인 의견을 개진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박정숙 정보통신과장은 “정보통신업무 특성상 전문적인 분야인 점을 고려해 부서원들과 머리를 맞대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스마트한 행정서비스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부서 역량을 끌어올리면 내외부 고객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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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청 정보통신과, 직원들간 활발한 정보공유장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