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전진선 양평군수는 지난 6일, 캄보디아 시엠립주 농어업 특구 지역(톤레삽강)인 끄로란군(Kralanh)을 방문해 속 나렛 끄로란군 군수를 비롯한 현지 관계자와 지역 발전 간담회를 가졌다.


002 캄보디아 지역발전 간담회(2).jpg
캄보디아 지역발전 간담회

 

간담회에서는 끄로란군 관계자와 양 도시 간 농축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한 데 이어, 상호 이익 창출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국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홍삼스틱, 벌꿀, 유기농과자 등 관내 생산 기업들의 제품들을 현지 관계자에게 소개했다.


앞서 군은 지난달 관내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2022 양평군 아세안 시장개척단’이 베트남 호치민과 태국 방콕을 방문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하며 지역 상품에 대한 해외 수출을 적극 지원한 바 있다.


002 캄보디아 지역발전 간담회(1).jpg

전진선 양평군수는 “코로나19로 굳게 닫혔던 세계 각국의 입국 규정이 완화된 만큼 앞으로도 우리 양평군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국외 교류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관내 기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진선 군수는 지난 4일부터 3박5일 일정으로 우호협약 체결, 교육기관 방문 등을 위한 캄보디아 시엠립주를 방문했으며, 군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국제 도시 간 교류사업 발굴및 분야별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77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진선 양평군수, 캄보디아 시엠립주 방문 지역 발전 위한 간담회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