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이천시 문예관광과는 2월 2일 (재)이천문화재단을 찾아 현안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23년도 문화재단의 투명한 운영과 이천시 문화ㆍ예술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키로 했다. 


0이천시 문예관광과 ↔ (재)이천문화재단 간담회 (2).jpg
이천시 문예관광과 ↔ (재)이천문화재단 간담회

 

문예관광과 직원들과 (재)이천문화재단 직원들은 업무설명회와 간담회를 갖고 (재)이천문화재단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각종 사항을 점검했다. 


원종오 문예관광과장은 “이천시민의 문화적 갈증 해소와 함께 문화 사각지대 해소, 문화비용 절감, 문화를 통한 지역공동체 의식 함양 등 문화복지 차원에서도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고 시민들의 지지와 협조가 절실하다”며, (재)이천문화재단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0이천시 문예관광과 ↔ (재)이천문화재단 간담회 (1).jpg

아울러, “이천시민의 자부심을 높이는 동시에 문화예술에 대한 만족도와 체감도를 높여 문화도시로의 위상을 다지기 위해 (재)이천문화재단이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원 과장은 직원들에게 “재단 직원 개개인은 이천 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이천시민의 문화복지를 증진시키는 첨병으로서 문화재단이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맡은바 업무에 성실히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각종 아이디어와 함께 치열한 논의로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으며, 이천시와 (재)이천문화재단의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을 상호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지난 1월 새로 취임한 이응광(재)이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난 2년동안 재단 운영 과정에서 소통부족 등으로 인해 시민들에게 걱정을 끼쳐 드린점을 알고 있다” 며 “최근 재단 팀원들과의 개인 면담과 소통을 통해 재단 시스템의 시정, 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23년도에는 적극적이고 투명한 문화재단 사업추진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더 큰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 세계인이 찾는 국제예술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이천문화재단 임직원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34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화의 향기가 넘쳐 나는 이천”으로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