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월 8일(수)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역특화 맞춤형 벼 품종 개발을 위해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경기도농업기술원,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와 “국민과 함께하는 여주지역 대표 품종 개발 사업”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0추가01- 여주시, “국민과 함께하는 대표 품종개발 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1).jpg
여주시, “국민과 함께하는 대표 품종개발 사업 업무협약식”

 

이날 협약식에는 여주시 농업인단체 협의회 임원 및 쌀 연구회원 등 100여명의 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충우 여주시장, 고종철 국립식량과학원 중부작물부 부장,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 이문기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장 등 관계기관이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여주시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으로부터 국내 육성 품종 우량 계통 종자를 제공받아 지역농가 실증시험을 진행하고, 이후 선발된 벼 품종의 조기 정착 및 재배기술 확대를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선 신기술보급 및 교육, 컨설팅 등을 수행하게 된다. 농협중앙회 여주시지부에서 최종 선발된 계통 및 품종을 원료로 시제품 생산 및 상품화를 맡아 업무협약(MOU)에 참여한 관계기관들간의 유기적인 업무협력 관계를 맺게 되었다.

0추가01- 여주시, “국민과 함께하는 대표 품종개발 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2).jpg

이충우 여주시장은 “오늘 개최된 품종개발 업무협약과 쌀산업발전 세미나에 가져주신 큰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업무협약을 맺은 관계기관들과의 공동연구는 대왕님표여주쌀 브랜드의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또한, 정건수 기술보급과장은 “여주시 지역에 알맞은 국내 육성 품종을 선발하여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647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국민과 함께하는 대표 품종개발 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