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월 7일부터 24일까지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생, 이천시농산가공연구회원, 이천시 관내 소규모농산가공사업 경영체)을 대상으로 생산자 맞춤형 농산가공 상품 개발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0농산가공 생산자맞춤형 상품개발 수요조사 (2).jpg
농산가공 생산자맞춤형 상품개발 수요조사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에서는 농산물가공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막연하게 가지고 있는 농산물가공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구체화하고, 그에 맞는 농산물가공기술을 개발·상품화하여 농업인이 안정적인 농외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개발품목 수요조사를 통해, 이천쌀칩, 꾸지뽕차, 파프리카음료 3가지 품목을 선정하고, 제품의 기획단계부터 제품개발, 제품생산컨설팅, 포장디자인 선정 등 생산을 담당할 농업인과 함께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기술이전 및 제품출시를 앞두고 있다.


0농산가공 생산자맞춤형 상품개발 수요조사 (1).jpg

올해는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상품개발에 관능평가를 통해 구성할 연령대별 전문패널을 활용하여 시장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개발·생산해나갈 예정이다.


연구개발사업과 관련해 오용익 연구개발과장은‘제품을 생산·판매할 농업인과 함께 호흡하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업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우리시 농업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대표 농산가공품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 제품개발 수요조사 지원신청은 2월 7일부터 24일까지 접수하고 있으며,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공고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장호원읍 소재)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38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농산가공 생산자맞춤형 상품개발 수요조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