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2일, 양평헬스투어센터 회의실에서 숙박분야 관광인재 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001 관광인재 육성사업 간담회.jpg
관광인재 육성사업 간담회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농어촌민박협회 양평군지회 신희동 회장을 비롯한 협회 임원과 홍종분 관광과장 등 15명이 참석해, 관광인재 육성사업 추진 배경과 방향, 사업 내용 등에 대해 논의했다.


관광인재 육성사업은 숙박, 음식업, 여행업 등 관련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홍보, 경영이론 등을 교육하며, 수료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숙박업을 시작으로 관련자들의 역량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신희동 회장은 “지금까지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사업이었는데 관광과가 새로 생기면서 이런 사업이 생겨 앞으로의 관광과 역할에 기대가 크다”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양평 숙박업이 한층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종분 양평군청 관광과장은 “민선 8기의 ‘양평은 관광이다.’라는 정책기조에 발맞춰 관광의 핵심 중 하나인 숙박사업이 활성화되는 것은 필수이다.”며, “힘들었던 코로나가 끝이 보이는 지금, 양평 관광이 새롭게 도약 할 수 있도록 민과 관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교육 커리큘럼, 인센티브 방향, 기타 숙박업 관련 의견을 바탕으로 민박업, 생활형 숙박업, 관광 펜션업 등 종사자들의 설문을 통해 사업과 관련된 수요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678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관광인재 육성사업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