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8월 9일부터 8월 30일까지 젊은층의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민주시민 교육프로그램 “2000만큼 민주해!” 온라인(Zoom)과정을 운영한다. 


0민주시민 교육프로그램 2000만큼 민주해.jpg
민주시민 교육프로그램 2000만큼 민주해

 

민주시민교육은 그동안 성숙한 시민으로서의 권리와 의무, 참여와 책임,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한 인식개선 등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왔다. 


그러나 올해는 ‘실제 우리 젊은 세대에게 당장 필요한 게 무엇일까’하는 고민으로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과정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프로그램은 총 5개 과정으로 인간관계에서 반드시 필요한 소통·참여, 협상 방법 등(8.9/8.12)을 2회에 걸쳐 구성하였고, 젊은층의 최대 화두인 내 집 마련을 위한 부동산 관련법(8.19)과 알뜰한 재무·금융 관리를 위한 노하우(8.23), 부당한 고용주와 대응할 수 있는 근로·노무 관련법(8.30) 등 사회초년생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을 때 시행착오를 줄이고 자율적인 삶과 주인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했다. 


교육 접수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이며 5개 과정을 자유롭게 중복수강 가능하다. 기수당 선착순 80명까지만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https://www.icheo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우리사회 젊은층은 앞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중요한 인재들로서,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더욱더 성숙한 사회의 일원으로 이천시의 발전과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514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사회초년생을 위한 민주시민 과정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