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임명진)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동의 어려움으로 여행의 기회가 적었던 휠체어 장애인가족을 대상으로 ‘휠체어 타고 떠나는 강릉여행’에 특별교통수단 2대를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0보도사진2.jpg
여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휠체어 타고 떠나는 강릉여행' 차량 지원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여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후 공동으로 시행하는 첫 행사로 여주시 장애인 가족 중 보장구 이용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2가정을 선정하여 진행했다.


이들은 이날 평상시 이동의 제약으로 방문하지 못했던 강원도 안목해변, 초당 순두부마을, 아르떼뮤지엄, 커피커퍼 박물관 등을 방문했다.


0보도사진3.jpg
여주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휠체어 타고 떠나는 강릉여행' 차량 지원

 

이번 행사 참가자 중 한 가족은 “이동의 제약으로 가족여행을 간 것이 언제인지도 모를 정도였는데,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해 준 여주도시관리공단과 여주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감사의 말을 꼭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0보도사진1.JPG

임명진 이사장은 이동 중 안전을 각별히 강조하면서 ”활동과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과 그 가족분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삶의 활력을 얻으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교통약자분들을 위해 특별교통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여주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콜센터 1522-27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18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 장애인 가족 ‘휠체어 타고 떠나는 강릉여행’ 차량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