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이천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지난 13일 공설운동장에서 청 소년축제 '잇다'(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잇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고 밝혔다. 


002023 이천시청소년축제 잇다 보도 사진.jpg
2023년 이천시청소년축제 ‘잇다’

 

이천시청소년축제는 청소년재단 산하 ▲서희청소년문화센터 ▲창전청소년 문화의집 ▲부발청소년문화의집 ▲청미청소년문화의집 ▲이천시청소년상 담복지센터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진행 하였으며 지역사회의 네트워크가 협력하여 참여했다. 


축제에서는 오전 11시 서희청소년문화센터부터 공설운동장까지 제7기동군 단 군악대와 300여명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60여개의 체험부스, 13팀의 청소년동아리 공연, 쇼콰 이어 그룹 ‘하모나이즈’, 전문 댄스팀 LJ, 가수 노라조와 청소년들이 함 께 즐기며 축제가 마무리 되었다. 또한 성년을 맞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 회의 일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전통 성년례와 모범 청소년 포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올해 다녀본 행사 중 최고였다"며, "체험 도 다양하고 무료여서 아이들과 바쁘게 돌아다니며 체험하느라 4시간 동 안 쉬지 않고 다녔다"고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이천시청소년축제는 이천시 의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천시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촉진하고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47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청소년재단, 2023년 이천시청소년축제 ‘잇다’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