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6일 여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영유아 부모 14명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0추가01- “여주시  영유아 부모와 간담회 개최” (1).jpg
여주시 영유아 부모와 간담회(이충우 여주시장)

 

이번 간담회는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를 만들기 위해 여주에서 영유아를 키우고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의 모습 함께 그려요’라는 주제로 약 2시간 가량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출산율 증가를 위해 시험관 시술에 대한 지원 ▲소아과 접수 방법 개선 및 유아 입원실 설치 ▲영유아들은 위한 다양한 공연 ▲어린이 놀이시설 확충 ▲어린이집 보육교사 지원 및 환경개선 ▲어린이집 앞 승하차 구역 안전확보 ▲여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프로그램 확대 및 예약시간 다양화 ▲초등학생 돌봄센터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0추가01- “여주시, 영유아 부모와 간담회 개최” (2).jpg
여주시 영유아 부모와 간담회(이충우 여주시장)

 

이날 참석자들은 “바로 해결하려고 노력해 주시려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같이 아이를 키우는 어머님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라는 반응이었다. 


이충우 시장은 “오늘 직접 부모님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 말씀해 주신 내용에 대해 바로 이행할 수 있는 것은 빠른 시일안에 시행토록 하겠으며, 장기적인 것은 검토해 보도록 하겠다. 아이를 낳아 편하게 키울 수 있는 여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추가01- “여주시, 영유아 부모와 간담회 개최” (3).jpg

앞으로도 여주시는 아파트 주민간담회, 오늘도 묵묵히 봉사하고 있는 읍면동 자원봉사단체와의 간담회를 실시하여 시민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47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영유아 부모와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