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양평군은 지난 30일, 양평군청 복지정책과·노인장애인과·가족복지과 및 읍면 복지팀 등 복지업무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004 복지업무 실무자 회의.jpg
복지업무 실무자 회의

 

이번 회의는 양평군의 복지 현안 사항 공유 및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관한 대책을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부서별 위기 가구 발굴·상시돌봄·예방사업 공유 ▲1인 가구 증가와 사회적 고립으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 등 위기 가구에 대한 발굴 및 지원 강화 대책 논의 ▲읍면별 위기가구 발굴 및 모니터링 사업 확대 방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회의를 통해 위기징후가 있는 가구에 대한 현장조사를 강화하고, 공적급여와 민간자원 등을 신속하게 연계해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위기 상황에 따라 AI 안부 살핌 사업, 홀몸어르신 돌봄사업, 노인맞춤돌봄사업 등 사업 대상자를 확대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기로 했다.


박대식 양평군청 복지정책과장은 “양평군에서는 기존 복지대상자 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중장년 1인 가구, 정신질환자 등을 보호할 수 있는 차별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며, “은둔·사회적 관계 거부 등 자발적 사회적 고립 가구에 대해서도 사례관리 강화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566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위기 군민 발굴 및 지원대책 위한 실무자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