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코스모스와 함께하는 제19회 산북품실축제가(추진위원장 최민철, 면장 한지연) 2023년 10월14일(토) ~ 15일(일), 2일간 산북체육공원에서 열린다.


0지역06-가을에 더욱 기대되는 코스모스와 함께하는 제19회 산북품실축제 포스터.jpg
가을에 더욱 기대되는 코스모스와 함께하는 제19회 산북품실축제 포스터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2022년 집중호우 피해로 인하여 5년만에 개최되며, 지난해 수해피해를 극복하며 희망이 꽃피는 산북면민들의 긍지와 화합,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첫째날은 윷놀이, 명랑운동회, 산북면민 노래자랑(여주시 노래자랑 예선), 기념식과 인기가수 나태주, 아이큐, 경기도 주민자치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산북면 라인댄스팀 공연과 불꽃놀이가 있는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둘째날은 경기도 양자산 등반대회와 국악과 팝페라가 있는 퓨전공연, 최근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게임이 계획되어 있다.


상설행사인 입시소원지 쓰기는 조선시대 장원급제자를 배출한 품실마을의 기를 담아 대박 수능을 기원하는 이벤트로, 입시 소원지를 쓰면 축제위원회에서 수능당일까지 입시소원지를 관리해 준다. 또한 김장담그기 체험, 인절미만들기, 미꾸라지 잡기, 여주의 농산물을 구워먹을 수 있는 몽땅구이 등 다양한 체험이 손님맞이 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최민철 산북품실축제 추진위원장은 5년만에 개최되는 행사이니만큼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어느때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준비를 철저히 하였으며, 지난해 수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으로 피어나는 산북면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코스모스와 함께하는 제19회 산북품실축제를 찾는 모든분들에게 행복과 희망의 기운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738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 제19회 산북품실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