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제9회 이천인삼축제가 ‘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이란 주제로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이천인삼판매센터(신둔면 둔터로124번길 160) 일원에서 개최된다.


004이천시청 전경.jpg
이천시청 전경

 

이천시는 코로나19와 이태원참사 관련 국가 애도기간 등으로 취소되었던 이천인삼축제를 4년 만에 정상 개최하며, 축제에서는 인삼 수확철을 맞아 6년근 인삼을 만날 수 있다. 


동경기인삼농협이 주관하고, 이천시가 후원하여 열리는 이번축제는 4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만큼, 이천인삼축제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기발하고 유쾌한 공연과 다양한 인삼먹거리와 체험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10월 27일 오후 2시 이천인삼축제 무대에서 개최되며,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이를 통해 이천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천인삼의 판로확대 및 인삼농가의 소득증가에 기여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천인삼의 우수한 효능과 인삼의 복용 방법, 인삼을 활용한 음식 등을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인삼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GAP 인증 6년근 수삼 등 이천시 특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판매부스가 운영되며 인삼족욕, 수지침, 인삼씨 고르기, 인삼중량 맞추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행사와 다양한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삼먹거리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장터도 마련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4년간 열리지 못한 만큼 이번 축제는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6년근 인삼과 다체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농가에는 소득을 올리고 시민에게는 우수한 6년근 인삼을 공급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47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9회 이천인삼축제 10월 27일 개막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