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양평군 주민자치협의회(협의회장 이승재)는 지난 26일 양평물맑은체육관에서 제2회 ‘참소화’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007 참소화축제(2).jpg
제2회 양평군 주민자치협 참여·소통·화합 축제(전진선 군수)

 

양평군 주민자치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소통·화합을 주제로 지역주민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증진시켜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007 참소화축제(1).jpg
제2회 양평군 주민자치협 참여·소통·화합 축제

 

이날 축제는 1부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강하면·강상면에서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2부 개막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주민자치위원에 대한 표창장을 전달하고 이어지는 3부에서는 명량운동회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을 진행했다. 


이승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12개 읍·면 주민자치위원들의 소통과 화합에 힘쓰고 앞으로 진정한 주민자치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07 참소화축제(3).jpg

전진선 양평군수는 “참소화 축제로 양평 주민자치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주민자치위원회가 그 중심이 되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주민자치위원회는 2022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서종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우수상’을 수상해 사업비 1,600만 원을 획득하였고,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에서 옥천면 주민자치센터 옥천물소리 난타팀이 ‘장려상’을 수상해 우수사업비 700만 원을 획득하는 등 주민자치를 통한 주민화합과 문화예술진흥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706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양평군 주민자치협 참여·소통·화합 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