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이천시는 민선8기 취임 이후 시민 체감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남부시장실 및 민원소통기동팀을 운영해 왔으며, 그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0남부시장실1.jpg
김경희 이천시장, 시민체감 소통행정 성과

 

남부시장실은 민선8기 시작과 함께 남부권 주민들과의 현장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8월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55회 630여명의 시민이 방문해 교통, 환경, 도로, 농업, 상하수도 등 다양한 분야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 660여건을 접수했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장호원 지역 좌석버스(114번) 운영재개 ▲의료취약 지역 해소를 위한 남부권 야간 진료(엘리야 병원) ▲수요응답형 버스 운영(똑버스) ▲농업환경개선(농배수로 정비공사) ▲체육시설확충(야외운동기구) ▲경로당 신축 및 개보수 등 크고 작은 민원불편사항에 대하여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0남부시장실.jpg
김경희 이천시장, 시민체감 소통행정 성과

 

또한, 민원소통을 강화하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선8기 시작과 동시에 운영중인 민원소통기동팀은 2023년 1,310여건의 민원에 대하여 상담 및 현장점검등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소통폰 운영을 통하여 민원처리의 접근성과 소통 증대에 노력하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남부시장실 및 민원소통기동팀 운영은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행정구현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소통행정 추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629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경희 이천시장, 시민체감 소통행정 구현 성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