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16일 양평평생학습센터 4층 온누리실에서 관내 영유아 양육자 100여 명과 어린이집 원장, 보육 교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양평군 보육공감(공유하다! 감동하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003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감 교육(2).jpg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감 교육(전진선 양평군수)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감 교육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감 교육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양평군어린이집연합회와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한 교육은 ▲1부 부모교육 ‘슬기로운 어린이집 적응 생활’ ▲2부 ‘2024년 보육사업 안내’로 나눠 진행됐다.


1부 부모교육에서는 교권 존중과 소통 공감을 주제로 “교사에 대한 믿음은 교사의 자긍심으로 이어지며 이는 곧 질 높은 보육과 교육 환경을 위한 노력”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부모와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을 통해 유기적으로 나아가기로 했다.

003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감 교육(1).jpg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감 교육

 

아울러 ▲2024년 달라진 보육사업 ▲2024년 유보통합 추진사항 ▲2024년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 안내 등을 통해 올해 어린이집 운영계획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영유아의 건강한 양육을 위한 부모님과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애쓰고 있는 보육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지자체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 행사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 학부모는 “군 보육정책을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매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ypscc.or.kr) 또는 유선(☎773-233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88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공감 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