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한민국 대표 도자도시 이천시가 2월 28일부터 5일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24 영국 프리미어 공예 아트페어 런던 콜렉트(Collect 2024)에 참가한다. 


0지난해 참가했던 2023 공예 아트페어 런던 콜렉트.JPG
지난해 참가했던 2023 공예 아트페어 런던 콜렉트

 

이천시는 매년 영국 공예청(Craft Council)이 주관하고 세계 각국의 박물관과 공예 갤러리, 큐레이터, 디자이너, 개인 소장가 등 문화, 예술계 저명인사들이 참관하는 유럽의 대표 프리미어 공예 아트페어 ‘콜렉트(Collct 2024)’참가하여 한국과 이천의 우수한 도자·공예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있다.


이번 런던 콜렉트에서 이천시는 김판기, 김영수, 박래헌, 한도현 4명의 이천 도자기명장의 전통 도자 작품과 박홍구, 신철, 박선민, 이상욱, 나용환, 신수연, 김현종, 이송암, 원용태, 신원동 등 공예가 10명의 현대적인 도·공예품 42점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유리공예가 박선민 작가의 리보틀(Re:bottle) 시리즈 작품 3점이 Collect VIP 전시작에 선정되어 VIP room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전시 지원과 발굴을 통해 세계 공예미술 트렌드를 파악하여 이천의 도예인들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경쟁력 있는 작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창작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한국 도자기와 공예품의 뛰어난 예술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254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도자기, 영국 프리미어 공예 박람회 "2024 런던 콜렉트”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