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003-여주시 여강길 걷기축제 천년도자의 도 성황리개최(3).jpg
여주시 여강길 걷기축제 천년도자의 도 성황(이충우 여주시장)

 

 

여주시(시장 이충우)와 사단법인 여강길(대표 장보선)은 지난 5월 4일 여강길 10코스 천년도자길에서 1,500여명의 걷기여행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이 함께하여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003-여주시 여강길 걷기축제 천년도자의 도 성황리개최(4).jpg
여주시 여강길 걷기축제 천년도자의 도 성황

 

여주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들의 재즈공연을 시작으로 사)한국노르딕워킹협회 상체와 하체를 쓰며 바른 자세로 걷는 노르딕워킹을 선보였다. 


003-여주시 여강길 걷기축제 천년도자의 도 성황리개최(2).jpg
여주시 여강길 걷기축제 천년도자의 도 성황

 

코스 곳곳에선 트럼펫 연주주사위 게임도 진행되었다. 참가비 1만원으로 발행한 쿠폰 사용으로 여주도자기축제 먹거리 부스가 문전성시를 이뤘다. 여강길걷기축제와 여주도자기축제의 결합으로 여주관광 유인 효과,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마케팅 효과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003-여주시 여강길 걷기축제 천년도자의 도 성황리개최(1).jpg

 행사에 함께 참여한 이충우 여주시장은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 걸어본 사람만이 여주와 여강길의 가치를 알 수 있다. 여주를 자주 찾고 즐겨달라’고 전했다. 여강길 장보선 대표는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함께한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인사을 전하며 올해의 미진한 부분을 보완해 내년에는 여주의 크고 작은 축제와 결합하는 통합 축제로 자리매김할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지역축제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고민하고 그 지역만의 체험과 스토리 등을 부각하여 각각 차별성 있는 지역축제로 만들거나 이번처럼 통합축제를 기획하는 방법 등 다양할 것이다. 여강길걷기축제는 농협NH은행 여주시지부•여주남지점, 추연당, 여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한강지키기운동 여주지역본부, 연세새로운병원, 여주시보건소, 사)한국걷는길연합 등이 후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570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 여강길걷기축제 ‘천년도자의 道’ 성황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