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5(화)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7일 물 맑은 양평종합운동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 가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으랏차차 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004 으랏차차 체육대회 (3).jpg
으랏차차 체육대회

 

이날 행사는 관내 영유아들의 성장 발달 및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영유아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해 아이 낳고 살기 좋은 매력양평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양평군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양평군 보육 정책 수립 과정에서 수렴된 “문화 체험활동을 위한 접근성 결여”라는 주민 의견을 반영해 그 대안으로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한 특별기획 사업이었다.


004 으랏차차 체육대회 (2).jpg
으랏차차 체육대회

 

현장에서 이뤄진 영유아들의 릴레이 성화 봉송은 전진선 양평군수에 의해 점화됐으며 아동 대표들의 힘찬 개회선언으로 시작부터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영유아 가족들은 ‘자연‧행복‧매력‧양평’이라는 4개의 팀으로 나눠 큰 공 나르기, 속도 줄넘기, 나는 양탄자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 마음껏 뛰놀며 기량을 펼쳤다. 행사장에는 끝날때까지 아이들의 천진한 미소와 신나는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응원에 힘입어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다.

004 으랏차차 체육대회 (1).jpg

전진선 군수는 “아이들은 양평의 미래이기에, 행복한 웃음이 가득할 수 있도록 보육 공간을  조성하고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도록 힘쓰겠다”며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도록 양평군 보육 정책을 적극 지원해 아이 낳고 살기 좋은 매력양평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07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영유아 가족과 함께하는 ‘으랏차차 체육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