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여주시 녹색어머니회연합회(연합회장 홍성애)는 지난 17일 아침 여주초등학교 정문 일대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003-“여주시,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개최”(2).jpg
여주시,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이충우 여주시장)

 

이날 캠페인은 2024년 제20기 여주녹색어머니연합회(연합회장 홍성애) 발대식 이후  처음 열린 캠페인으로써 녹색어머니연합회와 이충우 여주시장, 이동석 여주경찰서장, 여주초등학교장, 모범운전자회 및 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약 50분간 진행되었다.

003-“여주시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개최”(3).jpg
여주시,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캠페인 참여자들은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어린이들에게는 무단횡단 금지, 좌우 살피고 건너기 등 안전보행을, 운전자들에게는 제한속도 30km, 정지선 지키기, 교통법규 준수,불법주정차 금지 등 안전운전에 대하여 홍보했다.


003-“여주시,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개최”(1).jpg
여주시,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아울러 지난해 녹색어머니회에서 여주초등학교 정문으로 학생과 차량이 동시에 출입하는 위험을 개선해 주길 건의하여 여주시 교통행정과에서 신호등과 횡단보도를 이동하고 학생 등교 출입문을 추가 개설하여 보다 안전한 어린이 등굣길로 재탄생시켰다.          


교통안전 캠페인은 여주녹색어머니연합회 소속 6개 초등학교에서 매년 1회 개최되며, 상반기에는 5월 30일 점봉초, 6월 13일 오학초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녹색어머니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쾌적한 어린이 보호 구역을 조성하여 어린이가 행복한 희망여주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368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