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26일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가족구성원 약 400명이 참여한 가운데 ‘ON가족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005 ON 가족 운동회 (2).jpg
전진선 양평군수가 아이를 품에 안고 환한 미소를 짓고있다.

 

양평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영)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액 도비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5월 15일 가정의 날을 기념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가족관계 향상과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

 

1부 기념식은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박명숙 경기도의회 의원의 축사에 이어 모범가족상 5가족과 가족사진 콘테스트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6가족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005 ON 가족 운동회 (1).jpg
양평군, 5월 가정의 날 기념 ‘ON 가족 운동회’ 기념촬영

 

2부 운동회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경기가 진행됐으며 가족 대항전, 가족 릴레이, 가족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가족들 간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했다. 3부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가족들이 사진 촬영, 민속놀이 체험존, 간식부스 등을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가족 운동회를 통해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사회의 변화에 따라 가족의 구조도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 양평군은 이런 사회적․인구적 변화에 대응해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는 다양한 가족 중심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가족센터는 가족상담, 다문화가족지원, 1인가구 병원안심동행, 아이돌봄서비스, 육아나눔터 운영 등 다양한 유형의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 건강성 증진에 힘쓰고 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00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5월 가정의 날 기념 ‘ON 가족 운동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