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시 청사 외벽에 보훈예우 관련 대형현수막(9.5m×6.6m)을 게시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001- 여주시 보훈의 달 특집_대형현수막 눈길.JPG
여주시 보훈의 달 특집_대형현수막

 

현수막에는 지난 5월 여주시의 ‘영웅사진 촬영 사업’에 참여한 ‘여주시 6·25참전 영웅’ 27분의 자랑스러운 얼굴과 함께 존경과 감사의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호국영웅 대형 현수막은 6월 한달 간 시 청사 외벽에 게시하게 된다. 


또한, 시는 6·25전쟁 74주년을 맞아 더 늦지 않게 참전 영웅들의 모습과 공헌을 기록하고 기억하고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보훈문화 확산 사업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여주시는 대형현수막 및 가로배너, SNS 등 다양한 형태의 호국보훈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찾아가는 우리동네 호국영웅과의 특별한 만남, 참전영웅 사진촬영, 6·25참전 유공자 기획 영상 제작, 감사메세지 댓글 달기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일부터는 여주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춘의 기록’이라는 기획영상을 선보이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감사댓글 인증 이벤트’도 곧 진행할 예정이라 전했다. 


이 영상에는 관내 6·25참전 유공자들의 일상과 생생한 인터뷰, 아이들과의 만남 등 그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핸드폰 카메라로 오른쪽 QR코드를 스캔하면 영상을 볼 수 있다. ‣


이충우 여주시장은 “우리가 자연스럽게 누리고 있는 자유와 오늘날 대한민국의 번영이 6·25전쟁 참전영웅의 희생과 헌신으로 이룬 것임을 기억하고 그 숭고한 희생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시민과 함께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참전용사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기획영상의 댓글로 참여해주시고 일상속에서도 국가유공자 및 호국영웅을 존중하는 보훈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700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6·25참전 영웅 대형 현수막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