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지난 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진행된 2024 지구런 : 피스레이서(이하 지구런) 마라톤에 위아”런” 러닝크루 1000여명 및 자원봉사 500여명 지원으로 주관기관으로 참여했다.


0사진1. 2024 지구런 출발신호와 함께 달리는 위아”런” 크루..jpg
2024 지구런 출발신호와 함께 달리는 위아”런” 크루/사진=위아“런” 제공

 

‘2024 지구런 : 피스레이서’는 ‘평화의 바람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Peace Racer’라는 부제로 현재 평화의 유산을 기념하는 평화 마라톤 행사였다. 


주최 측인 ‘행복한 동행’은 이날 행사엔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를 초청해 쌀 500포대, 홍삼 50박스(약 800만 원 상당) 기부 물품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0사진2.위아”런” 크루와 자원봉사자들의 단체사진.jpg
위아”런” 크루와 자원봉사자들의 단체사진/사진=위아“런” 제공

 

이날의 하이라이트로 배 번호표에 참전용사의 이름을 기재해 마라톤 참가자와 참전용사가 만나 평화를 이어받는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참전용사들에게 깊은 존경심을 표하며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의 주최인 ‘행복한 동행’에서는 “봉사자들의 친절과 적극적인 모습에 감동했다”고 밝혔고, 마라톤 참가자들은 후기를 통해 “힘들 때마다 들리는 파이팅 소리가 한 걸음 더 달릴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코스마다 힘차게 응원해 주며 같이 뛰어주니 에너지가 넘쳤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위아”런” 관계자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분들과 평화를 염원하는 피스레이서들이 함께하는 행사에 참여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좋은 취지의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564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위아”런” 러닝크루, ‘2024 지구런 피스레이서’ 마라톤 대회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