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7일, 이천시청 1층 소통큰마당에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이하‘용인시’)와 반도체 산업의 공동발전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0이천시업무협약사진.jpg
이천시업무협약사진(사진 좌) 이상일 용인시장 우)김경희 이천시장)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2월 있었던 이천시와 용인시의 상생협력 업무협약 후속의 일환으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이천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주요 시설의 연계도로망 구축 관련 정부와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건의활동을 함께 추진하고 건의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0이천시업무협약사진2.jpg
이천시업무협약사진(사진 좌로부터 송석준 국회의원, 이상일 용인시장, 김경희 이천시자,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이날, 협약식에는 협약기관장인 김경희 이천시장과 이상일 용인시장 외에도 송석준 국회의원과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및 시·도의원들이 참석하여 국회, 시·도의회가 함께  힘을 모아 두 지자체를 지원하기로 약속한 가운데, 경과보고, 업무협약 체결, 공동건의문 채택순으로 진행되었다.


0이천시업무협약사진11.jpeg
이천시업무협약사진(사진 좌) 이상일 용인시장 우)김경희 이천시장)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국지도 84호선 중 용인이동~원삼~이천대월 구간을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6~`30)에 반영하기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 밖에도 지방도 325호선 용인백암~이천호법 구간 연장과 지방도 318호선(백암~설성)이 제4차 경기도 도로건설계획(`26~`30)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이천 SK하이닉스와 용인 국가산단, 원삼면 반도체 클러스터를 지원하는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본 업무협약을 토대로 향후 이천시와 용인시는 국토부, 경기도 등 상급기관을 방문하여 이날 채택한 공동건의문을 전달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김경희 이천시장은 “반도체 물류 간 이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교통망 확충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반도체 대기업이 위치한 도시 간의 도로망 연결을 통해 대한민국 반도체 메가시티 조성에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상급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05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와 용인특례시 반도체산업 공동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