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2(월)
 

(재)양평문화재단은 오는 2024년 6월 29일 (토), 문화예술인 정담회 <양평예술톡톡>을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오전 9시부터 개최한다. 


0240619 양평문화재단 상반기 정담회 포스터 최종 (1).jpg
양평문화재단 상반기 정담회 포스터

 

양평문화예술인 정담회 <양평예술톡톡>은 양평군민이 지역문화진흥의 방향성 과 정책사업에 직접적으로 의견교류가 가능한 라운드테이블 또는 포럼의 운영을 위해 기획되었다. 지역과 예술인, 군민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문화적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대화의 장이다. 2024년 상반기 정담회는 <양평 문화예술 네트워크 정책의 방향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네트워크 정책 수립 현황 파악을 위한 네트워크 기반 분석을 사례 발표와 토론회를 통해 보여준다. 하남문화재단의 최미경 문화정책팀장과 경기문화재단의 김종헌 前정책팀 선임연구원의 사례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사례발표 후에 네트워크 정책을 기획하고 활용하는 실무자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토론회를 이어 나가며, 자유토론으로 일반 군민들도 자유롭게 참석 가능하다.


2부에서는 양평의 문화예술인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어본다. 양평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을 장르별(연극, 문화예술교육, 시각예술, 음악) 네트워크 현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더 나아가 장르를 넘어 새로운 시도를 열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박신선 이사장은 “양평군민들과 예술인들을 직접 만나 문화예술에 대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생각한다”며 “향후 문화예술 네트워크 정책 수립시 정담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야기 전했다.


본 정담회는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양평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717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문화재단, 2024년 첫 문화예술인 정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