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2(월)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LA 한인회장(회장 제임스 안)을 비롯한 LA 한인회 청소년 30명 등 총 36명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여주에 체류하며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체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001-여주시 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단 여주시 방문-감사장 전달.jpg
여주시 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단 여주시 방문-감사장 전달(이충우 여주시장)

 

‘2024 여주시-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는 2024년 1월 여주시 청소년들이 LA를 방문한 것에 대한 답방 형태로 이루어졌으며 미래 시대를 이끌어갈 한·미 양국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면서 국제적 안목을 넓히고, 청소년 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001-여주시 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단 여주시 방문-도자체험.jpg
여주시 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단 여주시 방문-도자체험

 

LA 한인회 청소년들은 이번 여주시 방문에서 도자체험, 푸르메여주팜 견학, 여주청소년과 교류, 환경보호 교육 및 체험, 전통음식(떡, 김치) 만들기 체험, 영농체험(감자캐기), 병영체험, 여주 5일장 체험, 세종대왕릉 탐방, 낙농체험, 국립국악원 〈환생기행〉 관람 등 여주 및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더 깊은 이해와 자아의 정체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001-여주시 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단 여주시 방문-단체사진.jpg
여주시 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단 여주시 방문-단체사진

 

한편, 25일에는 제임스 안 LA한인회장과 임원들이 여주시청을 방문하여 이충우 여주시장에게 케런 베스 LA시장과 지미 고메즈 연방하원의원의 감사장을 전달하며 2024 여주시-LA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으신, 여주시 이충우 시장님께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를 통해서 여주시와 LA청소년들이 글로벌 역량을 배양함은 물론 상호 문화의 이해와 증진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여주시와 LA한인회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류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키워 훌륭한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276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단 여주시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