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2(월)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6월 26일 이포권역행복나눔센터 1층 회의실에서 금사면 새마을 부녀회 정선순 회장 및 회원, 관계 공무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두 번째 2024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001-여주시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실시하다 2.jpg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이번 간담회는 시장이 직접 찾아가 시정 현안에 대한 공유 및 시정의 다양한 소식 전달, 생활 불편 사항의 개선 건의, 지역 현안 및 시정 발전방안 제안 등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은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민 소통 시책의 일환이다.


시는 친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고자 여주시 「친절로고송」으로 제작한 영상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여주시에서 제작한 ‘여주시 6.25참전 호국영웅 기획영상’을 상영하고 시정 안내와 홍보사항으로  ‘친절로 다함께 더행복한 여주 만들기’ 시책, 여주시 택시호출 통합콜, 여주시민 대상 울릉도․독도 여객선 할인, 여주 똑버스(DRT) 운행, 어르신(70세이상) 시내버스 무상교통 지원사업, 여주시정소식 문자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신륵사관광지 출렁다리 명칭 공모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전달했다. 


001-여주시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실시하다 1.jpg
여주시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실시하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현재 궁리 마을 내 건강교실을 만들었는데 체육시설(운동기구)이 구비되어 있지 않으니 지원요청▲농협하나로마트에서 지역화폐 사용 제한으로 불편초래. 지역화폐 사용제한 사용처 홍보요청 ▲관광사업활성화와 농산물 직거래판매를 위해 관광순환버스를 루덴시아까지 연결 요청 ▲비법정도로(농로)의 제설함 설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충우 시장은 “현장에 가서 직접 눈으로 보고 의견을 청취하여 해결하려고 노력하는것이 시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길이라 생각한다. 오늘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검토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금사면 새마을부녀회는 금사면부녀회 참외축제 부스운영 수익금 100만원을 금사면에 기탁하였으며 성금은 금사면 희망온누리 계좌에 기탁 후, 금사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341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금사면 새마을부녀회와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