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양평군 양평읍(읍장 김문희)은 지난 12일과 26일, 양근4리와 백안3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복지·건강 서비스 기능을 강화한 ‘이웃 살핌, 마을 건강 돌봄 2024년 이웃돌봄의 날’ 사업을 추진했다. 


004 양평읍 이웃돌봄의 날 (2).jpg
양평읍 이웃돌봄의 날

 

‘양평읍 이웃돌봄의 날’은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양평읍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이 마을회관 또는 경로당을 찾아가 지역주민 건강 돌봄을 위한 사업을 하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인적안전망을 활용한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건강체조 ▲건강교육 ▲복지+건강 상담이 진행됐다. 또한, 마을 복지 리더를 활용해 경로당 미이용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고 건강을 확인하는 등 ‘양평채움돌봄사업(누구나돌봄)’을 안내하며 복지서비스도 함께 연계하고 있다.


004 양평읍 이웃돌봄의 날 (1).jpg
양평읍 이웃돌봄의 날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양평읍에서 직접 찾아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시니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는 것 같아서 감사하다. 비슷한 프로그램들을 자주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문희 양평읍장은 “양평읍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과 함께 건강, 복지 서비스를 연계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서비스가 더 깊이 전달되도록 하겠다. 읍민들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챙기며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00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읍, 주민돌봄 실천 ‘찾아가는 이웃돌봄의 날’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