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2(월)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3일 지평면 송현1리에 속해있던 꽃반들마을을 주민 요구에 따라 송현4리로 분리하고 송현4리 리 분리 기념식을 개최했다.


001 지평면 꽃반들마을 송현4리 분리 기념식 (1).jpg
지평면 꽃반들마을 송현4리 분리 기념식(전진선 양평군수)

 

꽃반들마을은 지금으로부터 약 12년 전인 2012년부터 지평면 갈지산 남쪽자락에 택지 조성사업을 통해 자연적으로 형성됐으며, 주변에 아름다운 꽃이 많이 피던 것을 주민들이 꽃반들마을이라고 부르며 전해오던 마을이다.


해당 마을은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3단지가 조성됨에 따라 약 125가구가 거주하는 규모있는 마을로 형성되어 지난 1일 송현4리로 새롭게 행정구역으로 편성됨에 따라 별도의 리로 승격됐다.


001 지평면 꽃반들마을 송현4리 분리 기념식 (3).jpg
지평면 꽃반들마을 송현4리 분리 기념식

 

이날 기념식은 전진선 양평군수와 김선교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지평면 각 리 이장 및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하 떡 커팅식, 현판 제막식, 마을주민 공연이 이어지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 자리에서 홍종분 지평면장은 “새롭게 승격된 송현4리가 더욱 발전해 살기 좋은 전원마을이라는 입소문이 끊이지 않도록 물심양면 관심과 애정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001 지평면 꽃반들마을 송현4리 분리 기념식 (2).jpg
지평면 꽃반들마을 송현4리 분리 기념식

 

전진선 양평군수는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지평면 송현4리 리 분리를 축하드리며, 금일 행사 준비에 힘써주신 송현4리 이장님과 기존 꽃반들마을 회장님, 마을 주민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송현4리 마을을 이끌어갈 임원으로 임영선 이장, 차경옥 노인회장, 김진구 새마을지도자, 이연주 부녀회장이 선출됐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03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지평면 꽃반들마을, 송현4리로 리 분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