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2(월)
 

이천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2년 동안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편익을 위한 행정 구현을 통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0남부시장실1.jpg
김경희 이천시장은 남부시장실에서 집무를 보며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민선 8기 출범 이후 시행된 남부시장실은 현재까지 76회 운영되었으며 795명의 시민들이 방문하여 728건의 다양한 의견 제안 및 불편사항등을 신고하였으며, 이에 이천시는 제안사항에 대한 정책반영을 검토하고, 주민불편사항에 대하여는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시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처리하여 주민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0남부시장실.jpg
남부시장실에서 주민들을 만나 민원을 해결하고 있는 김경희 이천시장

 

특히 남부시장실은 이천시장이 직접 민원인과 머리를 맞대고 현황사항에 대하여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함으로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민원소통을 강화하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선8기 시작과 동시에 운영중인 민원소통기동팀은 증포동상가 진출입로 차단 문제등을 해결하는 등 올해 현재까지 2,380여건의 민원에 대하여 상담 및 현장점검등을 실시하여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남부시장실 및 민원소통기동팀 운영은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구현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소통행정 추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499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민선8기 2주년, 시민과 소통하며 성장하는 행정 구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