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2(월)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밖 청소년들이 9일 용문면사무소 행복나눔냉장고에 오이소박이 40통을 전달했다.


007 꿈드림 오이소박이 전달.jpg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용문면 행복나눔냉장고에 ‘오이소박이’ 전달

 

이번 나눔은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내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쿠킹클래스’와 연계 진행됐으며, 배움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직접 담근 오이소박이는 용문면사무소에 설치된 ‘용문면 행복나눔 냉장고’에 기부돼 지역 내 노인과 저소득층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요즘 날씨가 정말로 더웠는데 시원한 여름 김치를 만드는 경험도 재밌었고, 다른 사람들에게 유용한 선물로 나눠 드릴 수 있어 뜻깊었다”며 “요즘은 집에서 김치를 잘 안 만드는데 이렇게 만들어보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나눔하는 경험까지 할 수 있게 해주신 꿈드림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평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상은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한국의 전통적인 정서를 경험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와 연합해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봉사정신을 경험하고 지역사회와 긍정적인 영향을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밖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9세~24세 청소년 중 초등, 중등 취학의무를 유예했거나 고등학교를 진학하지 않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건강·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유선(031-770-3835~8)으로 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202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용문면 행복나눔냉장고에 ‘오이소박이’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