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2(일)
 

경기도를 대표하는 독서문화축제 ‘경기 다독(多讀)다독(多讀) 축제’가 오는 10월 1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열린다. 


0-경기도청 전경.jpg
경기도청 전경

 

‘경기 다독다독 축제’는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과 책읽는 문화 확산을 위한 책 축제로 2016년 처음 열려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경기 다독다독 축제는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youtube.com/user/ggholics)로 생중계되는데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북토크(책 관련 소통 시간), 퀴즈 이벤트,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 주제는 ‘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으로, 유튜브 ‘쏘이더월드’ 채널 운영자이자 <지금, 행복하고 싶어(중앙북스, 2020)>의 작가 이소연이 사회를 맡았다. 이소연 작가는 행사 중간중간 경기도 도서관을 직접 방문한 생생한 체험기를 전할 예정이다.


북토크 시간은 어머니와 세계여행으로 화제를 모았던 태원준 작가의 여행 이야기, 영화 유튜버이자 칼럼니스트인 ‘라이너’가 설명하는 <레디 플레이어 원(에이콘출판, 2015)> 속 놀라운 가상세계 이야기 등 두 가지가 준비됐다.


부대 행사로 ▲그림책 작가 ‘미우’와 함께하는 북아트 여행책가방 만들기 ▲도서관 온라인 독서 골든벨 ▲포토에세이 공모전 참여작품 소개(작품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 전시) ▲실시간 참여가 가능한 독서퀴즈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를 참고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6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10월1일 ‘경기 다독다독 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