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국비 지원 직업교육 훈련과정 계획이 확정되어 수강자 모집에 들어간다.


0이천새일센터 교육생모집.jpg
이천새일센터 교육생모집

 

2022년 모집 과정에는 세무회계전문인력양성과정, 온라인쇼핑몰운영자양성과정, 전산회계 OA사무원과정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직업교육훈련생 모집은 과정당 각 20명을 모집과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교육과정 내용으로는 관련 분야 자격증뿐만 아니라 실질적 실무능력을 갖추도록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며 수료 후 바로 취업, 창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훈련이다.


또한 직업교육훈련은 자비부담금 10만원을 선입금하고 교육 출석률 80% 이상 시 5만원 1차 환급, 취업 시 5만원 2차 환급으로, 취업하면 100% 모두 환급받을 수 있으며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직업교육훈련생이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전문 취업상담사가 적극적으로 취·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1:1 맞춤형 직업상담, 이력서 컨설팅, 동행면접도 함께 지원한다.


특히 직업교육훈련생의 양질의 취업처를 발굴하기 위해 일자리 유관기관 및 기업인사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일자리협력망 위원회를 운영하여 훈련생의 70% 이상 취업에 도전하게 된다.


앞으로 이와 함께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새일역량강화교육으로 예비창업자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SNS마케팅창업아카데미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97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