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이천시 가족센터에서 진행했던 통역지원단 서비스가 2022년 경기도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에 뽑혔다.


0통역지원단 활동2.jpg
통역지원단 활동

 

이천시는 관내 다문화가구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의사소통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2020년 초 관내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통역이 필요할 땐 통역지원단” 업무를 개시하였고 외국인주민들의 공공기관 서비스 이용, 가족상담, 직장생활 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외국인주민의 삶의 질을 높였다.


특히나 통역지원단은 도내 최초로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보건소와 협력하여 코로나 자가격리자를 위한 방역수칙 통·번역 안내를 시행하였고 백신접종센터 내에서도 접수를 도와 관내 외국인주민들의 정서적 안정에도 힘써왔다.

0통역지원단 활동1.jpg


이천시 관계자는 “코로나 19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주민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서 뛰어준 통역지원단이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증가하는 외국인주민들을 위해 더 폭 넓은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통역지원단은 올해부터는 경기도 지원을 받아 “통역서포터즈”로 활동하며 외국인주민이 통역이 필요한 현장(공공기관·병원·은행 등)에 방문하여 통역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여성정책과(☎ 031-645-3604) 또는 이천시가족센터(☎ 031-637-5525)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916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통역지원단 경기도 민원서비스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