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30(수)
 

여주 북내초등학교(교장 최용길)에서는 4일 건강드림학교 뉴스포츠(플로어볼) 공동교육과정 수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0(22.07.04)여주 북내초, 건강드림학교 뉴스포츠 플로어볼 공동교육과정 수업 운영 사진2.jpg
건강드림학교 뉴스포츠 플로어볼 공동교육과정 수업 운영

 

건강드림학교는 경기도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체육,보건,영양 수업을 융합적으로 실시하여 학생 건강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정책으로 교육부의 학생 건강 프로그램과 그 맥을 같이 하는 경기도 교육청 교육 사업이다.  

 

여주지역 건강드림학교로 선정된 북내초등학교는 본, 분교(운암분교,도전분교) 세 학교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뉴스포츠 플로어볼 수업을 각 10회기 실시하여 기본적인 내용을 배우고 본교의 체육관을 활용하여 서로 협력하며 경쟁하는 공동교육과정으로 실시했다.

 

이날 수업은 도전분교와 운암분교 학생들이 한 곳에 모여 서로 인사를 나누며 시작되었는데 각 학교에서 플로어볼 강사에게 배웠던 기초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패스 주고 받기, 슈팅 연습하기, 플로어볼 경기의 규칙등을 배우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다른 학교 친구들과 신나게 패스를 주고 받은 학생들은 더운 날씨에도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즐겁게 수업에 참여했다. 


기본적인 연습을 마친 학생들은 두 팀으로 나누어져 간단한 분교 대항전도 실시하였는데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순서대로 참여하면서 즐겁게 시합에 참여하고 최선을 다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0(22.07.04)여주 북내초, 건강드림학교 뉴스포츠 플로어볼 공동교육과정 수업 운영 사진1.jpg

이날 수업에 참여한 도전분교 학생은 “이렇게 다른 분교 친구들과 본교 체육관에서 즐겁게 플로어볼 수업을 해보니 힘들었지만 정말 재미있었고, 다음에 또 한번 만나서 시합해 보고 싶다.”며 공동교육과정 수업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북내초등학교는 2013년부터 다양한 체육활동으로 체육교과특성화 학교 운영, 경기도 우수 스포츠클럽 학교, 건강체력 증진 우수학교,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출전, 대한체육회 학생심판교육운영, 2021 가상체육 스포츠실 구축 등 여주지역에서 체육에 특성화된 학교로서 다양한 체육특성화 교육을 운영하며 2022년에는 경기도 건강드림학교를 운영하여 체육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북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가상체육실 수업, 공동교육과정 뉴스포츠 체험 교실, 학교 스포츠 학생심판교육처럼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의 배움이 즐겁고 건강한 학생을 키우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739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 북내초, 건강드림학교 뉴스포츠 플로어볼 공동교육과정 수업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