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4일 직원들의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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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청 전경

 

민원 만족도 조사는 연 2회에 걸쳐 군청을 방문한 유기한 민원신청인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제공, 서류의 비치, 편의성, 친절성, 신속성, 전문성 등 신청에서 처리까지 전반적인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조사․측정해 군정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전화 설문조사 방식으로 외부전문기관에 의뢰,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민원사무 처리 고객 407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22년 상반기 민원처리 만족도 지수는 86.4점으로 21년 상반기 86.1점에 비해서 0.3점 상승했고 전체적인 만족도 지수가 높아졌고 항목별 만족도가 조금씩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진선 군수는 “민원의 불만 사항을 정기적으로 파악해 개선하고 피드백함으로써 민원인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하고, 고객의 체감 만족도를 향상시켜 민원인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군은 이번 민원 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미흡한 부분에 대해 민원행정 업무추진에 반영,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김동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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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22년도 상반기 민원처리 고객 만족도‘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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