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30(수)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오는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여주시 평생학습센터 여성회관에서 도시설계 아이디어 전시회를 개최한다.


004- “MZ세대들의 HIP한 상상을 통한 여주 르네상스 구현”.jpeg
MZ세대들의 HIP한 상상을 통한 여주 르네상스 구현

 

“MZ세대들의 HIP한 상상, 여주의 도시 르네상스를 꿈꾸다”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는 단국대학교 도시설계대학원과 건축학과 학생들 및 참여작가들이 여주시의 지역자산을 기반으로 제작한 도시설계 작품 70여점을 여주시민에게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우리에게 익숙했던 건물과 장소들을 다른 지역의 청년들은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확인해보고, 전시작품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자산으로 변모된 모습을 함께 상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 개최 당일 우리시 도시재생 사업총괄코디네이터로 위촉된 홍경구 교수(단국대 건축학과)가 “여주시의 발전 가능성과 도시 르네상스”를 주제로 여주시의 도시변화과정, 여주시의 자산, 가능성과 잠재력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여주시 이충우시장은 “이번 전시회는 젊은이들의 생각을 바탕으로 우리시의 가능성과 잠재력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며, 앞으로 시에서 추진하는 도시 관련 정책에 대해서도 시민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고 전시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전시는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휴무일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주시 도시개발과 도시재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73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MZ세대들의 HIP한 상상을 통한 여주 르네상스 구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