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안양남부시장’ 찾아 추석 명절 물품 구매하며 상인들과 소통 이어 안양 아동양육시설 ‘좋은집’ 위문 

김동연 “전통시장 특성에 맞는 지원책 펼칠 것” 민생경제 회복 의지 피력

“정부 지역화폐 예산 삭감 우려‥국회서 다시 논의돼야, 경기도 함께 노력할 것”


0김지사전통시장방문3.jpg
김동연 지사, 추석 맞이 민생 행보(전통시장방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추석을 앞두고 8일 안양남부시장을 찾아 지역 상권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현장 행보에 나섰다. 


이날 김동연 지사는 강득구 국회의원, 봉필규 안양남부시장 상인회장 등과 함께 전통시장 내 상점 곳곳을 찾아 과일, 채소 등 각종 추석 명절 물품을 손수 구매하며 시장 물가 현황을 꼼꼼하게 살폈다.


0김지사전통시장방문4.jpg
김동연 지사, 추석 맞이 민생 행보(전통시장방문)

 

특히 김 지사는 지난달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상점을 찾아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하며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우,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힘을 보탰다.


김 지사는 이날 상인들에게 “전통시장에 특별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각 시장에 맞게끔 무엇이 필요한지 살펴보고 지원책을 펼치겠다”라며 전통시장 활성화와 민생경제 회복의 의지를 피력했다.


0김지사전통시장방문1.jpg
김동연 지사, 추석 맞이 민생 행보(전통시장방문)

 

또한 김 지사는 “정부의 지역화폐 예산 삭감은 경기도는 물론, 각 지역에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 소비자들에게 고통이 될 것”이라며 거듭 우려의 목소리를 전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지역화폐가 소비 진작과 상권 활성화 등에 효과가 큰 사업인 만큼, 앞으로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충분히 논의가 이뤄진 후 다시 반영되길 바란다. 경기도 역시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0사회복지시설방문2.jpg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회복지시설방문

 

전통시장 방문에 이어 김 지사는 안양시 만안구 소재 아동양육시설인 ‘좋은집’을 찾아 위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이날 유지숙 좋은집 원장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힘쓰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아이들에게 응원의 인사를 전했다.


0사회복지시설방문3.jpg

한편, 도는 지난 1일 비상 경제 대응, 추석 물가 부담 완화, 취약계층 지원, 철저한 방역·안전 체계 확립, 교통편의 증진 등의 내용을 담은 ‘2022년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754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동연 지사, 추석 맞이 민생 행보‥안양 전통시장·사회복지시설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