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30(수)
 

학교행정지원팀 전문성을 활용한 학교 현장 지원

교육공무원 호봉 획정 업무 적정성 제고


0(22.09.13)여주교육지원청, 교원호봉획정 '자체 전수조사'실시 사진1'.jpg
여주교육지원청 전경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관흠)은 교원 호봉을 담당하는 학교행정지원팀의 전문성을 활용한 적극 행정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2022. 9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 동안 교원(공립학교)의 호봉에 대한 적정성 검토를 위한 자체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검토 사항은 △ 인사기록 누락 및 오기 사항 확인 △ 호봉 인정 경력 환산율 적정 여부 확인 △ 경력 중복 여부 확인 △ 호봉재획정(징계 말소 사항 등) 미실시 대상자 파악 △ 정기승급 미실시 대상자 파악 등이다.


학교 현장에서는 수시로 발생하는 호봉 정정에 의한 민원 및 급여 업무가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많았기에,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호봉 정정을 동시에 실시해 전수조사 기간 외 발생하는 호봉 정정을 최소화하여 학교 현장에서는 계획적인 행정 업무로 호봉 획정 업무 적정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다.


여주교육지원청 서권용 교육과장은 “교육지원청에서 적극적인 자세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교육가족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학교행정업무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교에서는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여주교육지원청은 앞서 2021. 3. 1.자 조직개편으로 학교행정지원팀을 신설하고 일선 학교의 공통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740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교육지원청, 교원 호봉 획정“자체 전수조사”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