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9(목)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9월 13일과 14일 2022년 유아건강교육 인형극을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0유아 건강교육 인형극.jpg
유아 건강교육 인형극

 

‘금연, 절주, 영양, 구강건강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인형극은 이천시 유아건강교육사업의 하나이며, 코로나19로 3년만에 개최된 뜻깊은 행사였다. 이틀 간 4회의 공연에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27개소 6~7세반 유아와 교사 약 1,200여명이 참석하여 인형극을 관람했다. 


13일은 금연과 절주 인형극 ‘뚝딱 뚝딱 금연방망이’ 공연이, 14일은 영양과 충치예방 인형극‘방귀공주와 설탕왕자’공연(반디인형극단)이 진행되었다. 등장인물 간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금연과 절주하기,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여 건강한 치아 유지하기 등 유아기의 건강한 생활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인형극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행사에서 아이들에게 “어린이들의 사고를 넓혀주고 열린 마음을 갖게 하는 유아 건강교육 인형극을 앞으로 많이 마련하겠으며, 이천시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천시보건소는 미취학 아동의 건강교육사업으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과 연계한 병아리 튼튼프로그램(구강교육, 금연교육 등)과 영양플러스 사업 등을 추진하여 건강의 기초가 확립되는 영유아 시기의 통합적인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526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이천시 유아건강교육인형극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