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지난 22일 이천시청소년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서호택)과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김선철)가 ‘건강한 청소년 성장 및 장애인 자립생활지원’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0(2022.9.23)(창전)창전청소년문화의집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업무협약 체결(이은하).jpg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이날 업무협약은 청소년들의 자발적 봉사활동 참여의 중요성과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해 마련 되었으며, 양 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상호발전 및 공동목적 달성을 위해 진행 되었다.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선철 센터장은 ‘대화를 통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사업이 많음을 느꼈다. 지역사회 안에서 청소년과 발달장애인이 건강하게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활동 및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장애·비장애 협력사업 운영 ▲청소년 권리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 홍보 ▲인적·물적 자원 개발 및 지원 ▲청소년활동 및 장애인 인권 관련 정책자문 등을 통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향후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청소년들 위한 바리스타 교육 및 자전거 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창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발달장애인들의 신체활동발달을 위해 탁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676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전청소년문화의집, 이천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