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여주시 착한 청년 농부 장터가 11월 3일 명성황후생가 황후의 뜰에서 이충우 시장,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 박두형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0-02- 청년이 미래다 ! 여주시 착한청년 농부장터 (2).jpg
청년이 미래다 ! 여주시 착한청년 농부장터(이충우 시장)

 

농부 장터는 청년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믿을 수 있고 맛있는 여주산 농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로서 여주시 친환경연합회와 착한 이웃이 주최하고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여주시 농업정책과에서 후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농부장터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함께하는 형태로서 청년 농부장터, 김장체험, 취약계층 김장나눔, 절임배추 예약판매 등이 진행되고, 청년 농업인이 생산한 여주쌀, 고구마, 다육식물, 태양초 고추가루, 참기름, 들기름, 쪽파, 생강, 얼갈이, 배, 상황버섯, 땅콩, 참깨, 가지, 시금치 등의 다양한 농산물과 청년 농업인의 스토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0-02- 청년이 미래다 ! 여주시 착한청년 농부장터 (1).jpg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청년농부 직거래 장터가 여주시의 농업을 책임질 청년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시 농업정책과에서는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4개소의 로컬푸드 마켓과 주말과 공휴일에 열리는 프리미엄아울렛 직거래장터, 대도시와 자매결연 도시 직거래 장터 등에 참여해 여주 농특산물 우수성 홍보와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22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이 미래다 ! 여주시 착한청년 농부장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