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5(화)
 

『제38회 이천도자기 축제』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리모주시(프랑스), 일본(고카시), 중국(징더전, 웨이팡, 쑤저우), 미국(샌타페이, 산타클라라)의 자매도시 대표단이 각 도시별 교류 확대 및 지속을 위한 행보를 보였다.


0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방문_02_프랑스 리모주시.jpg
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방문-프랑스 리모주시

 

먼저 프랑스 리모주시 대표단은 한국관광대학교와 한국도예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하여 상호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리모주시 대표단은 2025년 이천시-리모주시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 간의 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간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0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방문_04_미국 샌타페이시.jpg
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방문-미국 샌타페이시

 

그 일환으로 한국관광대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측 인사를 초청해 한국요리를 선보일 것이라 밝히고, 리모주시 요리학교와 한국관광대 학생 간의 교류를 제안했다. 이후 한국도예고를 방문하여 세계 유일의 도예 전문 고교 시설과 학생들의 실습 현장을 참관했으며, 본격적인 학생 교류를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0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방문01_프랑스 리모주시.jpg
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방문-프랑스 리모주시

 

리모주시 이사벨 드보르 부시장은 두 도시 간의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난 10년간 공고히 이어져 온 교류협력이 다방면으로 돈독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미국 샌타페이 대표단은 한국도예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양 도시 간 학생들의 상호 도시 체류를 통한 학습 및 작품 판매 등을 제안하며, 향후 실질적인 교류를 위한 초석 마련과 양 도시 관계자들의 긴밀한 협력을 요청했다.


0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방문03_일본 고카시.jpg
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방문-일본 고카시

 

한편, 일본 고카시 대표단은 고카시 성립 20주년을 함께 하고 싶다며 이천문화원 시민교류단과 이천거북놀이보존회 공연단(보존회 12명)을 초청하는 등 기념행사 추진방향 등에 관해 활발히 논의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국외 자매도시와 이천시의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 활동을 통해 상호 번영과 발전은 물론 실질적인 교류사업이 전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시는 국외 교류도시와 지속적으로 쌓아온 우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문화·교육·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도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분야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410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8회 이천도자기축제 국외교류도시 대표단 이천시 기관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