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의병의 고장, 지평면에서 “제1회 지평전통발효축제”를 지난 10월28일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9일까지 양일간 성황리에 개최됐다.

012 발효축제(2).JPG
개막식의 하이라이트 지평면 30개리의 화합을 상징하는 30m 증편 컷팅식을 하고 있다.

 

012 발효축제(1).JPG
지평의병 출정식(지평역에서 지평면사무소 광장(주행사장까지 가두행진(정진선 양평군수)

 

이날 개막식 행사는 식전공연(지평면 주민자치센터.난타), 지평의병 출정식(지평역에서 지평면사무소 광장(주행사장)까지 가두행진), 지평의병 무대 사열 및 출정식 연극, 옛고을전통발효술빵 30개 커팅식 나눔행사(지평면 30개리 화합 상징), 내빈 소개, 출연진 공연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012 발효축제(7).JPG
주민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전진선 양평군수

 

지평면은 인구 7,300여 명의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해온 “효의 고장”이자 지평 의병의 발상지로서 애국지사를 수없이 많이 배출한 “의로운 고장”이며, 6·25전쟁 당시 지금의 영토가 확보될 수 있도록 “지평리 전투의 승전보를 울린 고장”이다. 또한, 친환경농업특구지역으로 친환경농법으로 수도작 쌀, 가지각색의 과일, 싱싱한 쌈 채류를 재배하며 특히 마을별로 생산하는 동동주와 전통장류가 일품인 지역이다.

012 발효축제(8).JPG
축제의 분위기를 주민들과 함꼐하며 함께 어울리는 전진선 양평군수.

 

이번 축제는 옛고을 “지평현”의 정신을 이어받아 근엄한 의병출정식을 시작으로, 지평면 30개리의 화합을 상징하는 30m 증편 컷팅식을 이어, 전통발효주, 된장, 고추장, 간장, 효소 등 지평에서 생산되는 발효식품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행사들이 마련됐다. 


축제 둘째 날에는 지평 의병을 상징하는 11사단의 군악대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가수 원플러스원(김민교,이병철), 태자와사랑이, 이진아, 조현자, 홍서현, 김민정과 지평주민자치센터의 문화 공연으로 주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012 발효축제(4).JPG
발효축제의 의미를 어린이도 참여해 제조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제1회로 개최된 지평전통발효축제 현장에는 관내·외 관광객을 포함하여 누적 관광객 약 15,000여 명이 참석한 규모 있는 행사로, 사전에 준비한 안전관리계획에 따라 안전요원 50명 이상을 배치하는 등 철저한 준비 끝에 문제없이 마무리됐다.

 

권오성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로 인해 지평면의 특산물과 역사를 널리 알리고 활성화될 수 있는 첫 발판이 성활리에 마무리되어 만족스럽고, 1회를 시작으로 우리 지평면이 대표 브랜드 축제로 육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012 발효축제(3).JPG

떡메를 치는 방법을 체험하는 관광객 아이와 엄마의 모습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군 지평면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해주시는 추진위원회 위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며, 참석하는 모든 관광객이 양일간 활기차게 즐길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으로 이바지하겠다” 고 밝혔다.

 

012 발효축제(5).JPG
먹자 부스가 마련된 광장의 한 모서리에는 수많은 인파로 가득하다.

 

한편 이날 오후에 이현우 명MC로 펼쳐진 공연에서는 양평아리랑의 주인공으로 저작자이면서 아티스트로 활동중인 양평군홍보대사 조현자씨가 출연해 지역주민의 화합무대로 공감대를 이루었으며, 무대에서 관중속으로 파고들며 관광객들과 어우러지며 함께하는 즐겁고 흥겨운 공연의 장의 빛나는 피날레를 장식했다.

 

김동선 기자

 

012 발효축제(6).JPG
제1회 지평전통발효축제 개막행사장 이모저모
0가수 조현자5-수정.JPG
열연을 토하고 있는 양평아리랑의 주인공 조현자 가수가 열연을 하고 있다.

 

0가수 조현자1-수정.JPG
가수 조현자씨가 열연을 하고 있는 모습.

 

0가수 조현자4-수정.JPG
가수 조현자씨가 지역주민의 화합 지역발전을 위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열창을 선보이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91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 제1회 지평전통발효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