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 ‘여주아리랑’, ‘이포나루’ 등 여주 관련 히트곡 잇달아 발표


0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이충우 여주시장1-24.1.16화.jpg
이충우 여주시장이 가수 조현자씨에게 여주시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조현자씨를 여주시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새로 임명된 조현자 홍보대사는 위촉 직후,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캠페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가수 조현자는 2011년 첫 정규앨범에 ‘여주아리랑’, ‘바보야’ 등을 히트시킨 이후 현재까지 3집 앨범을 발매하며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트로트 가수이다. 


 

0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이충우 여주시장2-24.1.16화.jpg
이충우 여주시장이 가수 조현자씨에게 위촉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요 약력은 2012년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여자 신인가수상 수상, 2013년 세종문화대상 대중가요부문 봉사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그 실력과 인기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여주아리랑’, ‘이포나루‘, ’추억의 영월루‘ 등 여주를 소재로 한 히트곡을 꾸준히 발표하는 등, 여주와의 남다른 인연과 애정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주의 대표적 노래인 여주아리랑은 여주의 역사적 문화적 의미가 담긴 노랫말로 정해일 작사/ 정진성 작곡/ 최강산 편곡으로 그 당시의 서민들의 애절함과 여주팔경을 그리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가수로서 음악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을 펼치며 호평을 받고 있는 조현자씨를 여주시 홍보대사로 모실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를 계기로 여주시의 문화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72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수 조현자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