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8(토)
 

여주소방서(서장 이천우)는 27일 관내 ‘연세새로운병원’에서 겨울철 의료시설 화재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0보도자료-20241230-여주소방서, 의료시설 화재 대응 훈련 실시 - 관계인들이 피난 훈련을 하는 모습.jpg
관계인들이 피난 훈련을 하는 모습

 

이번 훈련은 겨울철 화재 예방과 각종 대상물별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여주소방서에서는 소방대원 40명과 소방차량 13대를 동원해 골든타임 확보와 재난 약자 구조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건물 지하 물리치료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상 상황을 설정하고, 무각본 대피훈련과 지하층 화재 진압전술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인명 구조 최우선을 위한 출동 자원 관리 훈련과 병원 관계자들의 직접 대피 연습도 포함되었다.


아울러 소방시설 사용법과 재난 약자와의 효율적인 대피 방법 등을 병원 관계자들에게 교육했다.


00보도자료-20241230-여주소방서, 의료시설 화재 대응 훈련 실시 - 환자 이송 훈련을 하고 있는 구조대원들.jpg
환자 이송 훈련을 하고 있는 구조대원들

 

유순종 재난대응과장은 “오늘 훈련에서는 병원이라는 특성상 실제 상황이라면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항상 안전관리에 신경 써서 화재 예방을 부탁드린다.”라고 하며, “급박한 상황, 어느 장소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한 여주소방서가 되도록 실전과 동일하게 훈련하겠다.”고 전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59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소방서, 의료시설 화재 대응 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