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이천시청소년재단(이사장 엄태준)은 7월 27일(화)~30일(금)까지 재단 산하 4개의 청소년수련시설-서희청소년문화센터, 부발‧창전‧청미청소년문화의집-에서 14~19세 청소년 40여명을 상대로 고려대생과 이천청소년의 ‘이천친K.U.’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0청미.jpg
이천시청소년재단 고려대학교 KACE와 이천청소년의‘이천친K.U.’프로그램 진행

 

 

0창전.jpg

 

0서희.jpg

미래산업의 변화와 자동화 소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란 무엇인가?, ‘코로나 알리미’ 자동화 실습과 고려대학교 신소재공학부의 진로 상담 및 Q&A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 신소재공학부 KACE의 주관으로 진행되었고, SK하이닉스와 AUTOMATION ANYWHERE의 후원과 강의를 맡은 대학생의 동선을 고려한 지역의 호텔-골든플래닛-에서 숙박을 지원 하였다.


참여청소년들에게는 이천시청소년재단과 고려대학교 신소재공학부에서 수료증이 전달될 예정이며, 향후 심화과정이 개설된다면 우선 참여의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고 담당자는 밝혔다.

 

‘이천친K.U.’에 참여한 청소년은 “RPA의 실생활 적용 방안을 찾을 수 있었고 하면 할수록 흥미가 생기고 재미있었다.” “멋진 고려대 형, 누나들이 잘 알려주어서 공과분야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등의소감을 남겼으며, 보호자들도 아주 좋은 기회였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남상오 대표이사는 “이천시 청소년들이 4차산업과 AI, 빅데이터 등 최신기술의 적용을 통한 미래산업을 이해하고 진로계발의 기초가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프로그램을 계발‧ 보급하겠다.” 라고 밝혔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02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려대학교 KACE와 이천청소년의‘이천친K.U.’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