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 지역 도자 문화자원을 활용한 학교 연계 교육 운영

002-여주시 도자기 문화체험으로 삶의 충전 기회 열어-점토성형 화분제작 이미지.jpg
여주시 도자기 문화체험으로 삶의 충전 기회 열어-점토성형 화분제작 이미지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도자 문화의 생태계 기반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여주도자세상(신륵사길 7) 도자문화센터 1층에 위치한 도자체험장(2021. 6. 개장)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여주 도자체험장은 유아에서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일 뿐만 아니라, 올해 개장 3주년을 맞아 이용객 대상에 맞춘 전문적인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기획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02-여주시 도자기 문화체험으로 삶의 충전 기회 열어-체험프로그램 결과물 이미지1.jpg
여주시 도자기 문화체험으로 삶의 충전 기회 열어-체험프로그램 결과물

 

특히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진행했던 기업 내 직장인 단체를 대상으로 한 도자 문화 체험프로그램은 지난 30일 첫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는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여주 지역의 청소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도자 문화자원을 활용한 학교 연계 도자교육 프로그램 또한 5월부터 6월에 걸쳐 운영한다. 

002-여주시 도자기 문화체험으로 삶의 충전 기회 열어-직장인단체 체험 사진1.jpg
여주시 도자기 문화체험으로 삶의 충전 기회 열어-직장인단체 체험

 

여주시 도자 체험장의 명칭 『여도랑』은 ‘여주 도자기랑 우리는 함께 이어져 있다’ 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천년을 이어온 여주 도자기 고유의 가치와 정신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문화의 소통을 확산하기 위한 장소이다. 

 

연중 상시 프로그램은 도자 채색과 점토 성형 총2종을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에 3회(10:30, 13:30, 15:30), 회당 선착순 10명으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완성한 체험 작품은 유약 시유와 소성 과정을 거친 후 약한 달 이내에 택배로 수령 할 수 있다. (배송비 별도)


시 관계자는 “여주 도자의 정신을 담은 도자기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을 비롯한 이용객분들이 바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해소하고, 삶을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살아갈 수 있는 밝은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체험 신청 예약은 여주 도자(나날) 홈페이지(https://www.yeoju.go.kr/nanal)  또는 경기공유서비스(https://share.gg.go.kr) 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관광체육과 도예팀 교육분야 담당(031-887-2871)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263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도자기 문화 체험으로 삶의 충전 기회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