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이천시가족센터는 6월 3일 제10회 이천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하여, 내국인과 외국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세계문화를 체험하고 공유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00제10회이천세계문화축제 (1).jpg
제10회이천세계문화축제

 

이번 세계문화축제에는 약 1,800명의 내·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참여하였으며, 세계 각국의 전통춤을 포함한 축하공연과 더불어 미얀마, 필리핀, 베트남 등 총 9개 나라의 음식 및 전통놀이체험 부스가 운영되었고, 레인보우타투, 비눗방울, 솜사탕 등의 다양한 가족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이천시민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00제10회이천세계문화축제 (3).jpg
제10회이천세계문화축제

 

박명호 이천시가족센터장은 “다양한 이주배경을 가진 이천시민들이 한 가족도 소외되지 않고 함께 어울려 하나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했으며 “또한 세계문화축제가 보다 더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더욱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제10회이천세계문화축제 (2).jpg

김경희 이천시장은 "우리 이천시는 다양한 가족유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제고와 교류 활성화를 위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가족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문화의 경계를 넘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통합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서비스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80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0회 이천세계문화축제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