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지난 10일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를 사)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지회장 김병옥) 주관으로 4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성황리에 추진했다.

005-여주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1).jpg
여주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여주시는 작년 말 ‘어르신 친화 도시’ WHO 승인을 받았고, 올해 5대영역 9대목표를 계획하여 어르신이 살고 싶은 여주를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축하하기 위한 식전 공연으로 어르신 친화도시 세대공감 연극 「당신이 선물이야」를 기획하여 참석해주신 어르신들에게 흥겹고 감동적인 시간을 제공하며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005-여주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3).jpg
여주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이어진 기념식에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 39명의 유공자를 선발하여 표창장을 수여했고, 여주시장(이충우), 여주시의회 의장(정병관)을 비롯 의원들과 경찰서장(남우철), 소방서장(유재홍) 등 기관단체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제27회 노인의 날을 한마음으로 축하했다.


005-여주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2).jpg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 자리는 제27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앙양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기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 희생과 땀방울의 은혜에 존경과 경의를 표하고 「어르신 잘 섬기는 충효 도시 여주」를 비전으로 어르신들께서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짐을 전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르신 친화도시 세대공감 문화공연을 흥겹게 제공하고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시상으로 어르신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실행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김동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29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